2025년 12월 19일(금)

집에서 관리하기 어려운 울 니트·캐시미어 세탁하는 방법

사진 제공 = 애경산업


[인사이트] 윤혜경 기자 = 요즘같이 추운 겨울에는 보온성이 탁월한 울 니트, 캐시미어 소재 의류가 인기다.


14일 애경산업은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는 울, 캐시미어 의류를 집에서 세탁하고 보관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100% 울, 100% 캐시미어 의류 집에서 세탁하는 방법


값비싼 의류를 올바르게 세탁하기 위해선 소재 별 특징을 먼저 확인해야 한다. 


울 소재 의류를 잘못 세탁할 경우 털이 빠지거나 뭉칠 수 있으며 옷이 줄어드는 등 변형이 생기기 쉽다. 


또한 캐시미어와 같이 값비싼 소재 의류는 자주 세탁할 경우 의류에 손상이 생길 수 있다.


이렇듯 값비싼 고급 의류 세탁 시에는 의류에 부착된 세탁라벨을 확인해 소재에 맞는 세탁법을 확인해야 하며 섬유 관리에 도움을 주는 중성세제를 사용해야 한다.


애경산업의 대표 중성세제 '울샴푸'는 국내 세탁세제 최초로 '울마크'를 획득한 중성세제로 알칼리성 세제보다 pH가 낮아 세탁 시 섬유를 관리하는데 도움을 준다.


사진 제공 = 애경산업


값비싼 의류 오래 입기 위한 관리법


울 소재의 니트 의류는 습기가 많은 좁은 수납공간을 피하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해 퀴퀴한 냄새가 나는 것을 방지해야 한다.


이때 옷장 등의 수납공간이나 의류에 배어있는 냄새를 없애기 위해 옷장 전용 방향소취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애경에스티 '에어후레쉬 옷장용'은 옷장 속 악취의 원인인 지방산을 분해해 옷장 속 냄새뿐만 아니라 옷에 배인 냄새까지 소취하는데 도움을 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