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지미영 기자 = 세계적인 팝가수 에드 시런이 방탄소년단의 컴백을 축하했다.
지난 24일(현지 시간) 에드 시런은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방탄소년단의 컴백 소식을 언급하며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에드 시런은 "믿을 수 없는 한 주를 보낼 방탄소년단에게 축하를 전한다. 멋진 앨범이다"라는 글을 남겼다.
방탄소년단이 글로벌 아이돌로 입지를 굳힌 만큼 팝스타인 에드 시런도 이들의 컴백에 지대한 관심을 표한 것이다.
이외에도 방탄소년단의 신곡 작업을 함께 한 싱어송라이터 니키 미나즈가 자신의 SNS 계정에 "Uh! What’s good KOREA?!"라는 메시지를 게재해 팬들의 시선을 끌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24일 리패키지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를 발표했다.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돌(IDOL)'을 비롯해 7곡의 신곡이 수록됐다.
'아이돌(IDOL)'은 사우스 아프리칸 댄스 스타일로 아프리카 비트 위에 국악 장단을 접목한 흥겨운 곡이다.
특히 '아이돌(IDOL)'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6시간 35분 만에 유튜브 조회수 2000만 뷰를 경신하며 한국 가수 최단 기록을 수립하기도 했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오늘(25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러브 유어셀프(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에서 신곡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