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2일(월)

꿀잼 예능 '신서유기5', 군 복무 중인 규현 없이 돌아온다

(좌) Twitter 'GaemGyu', (우) Facebook 'tvnbros'


[인사이트] 이하영 기자 = 군 복무 중인 규현 없이 '신서유기5'가 돌아올 예정이다.


30일 일간스포츠는 tvN '신서유기5' 팀이 해외 촬영을 위해 오는 3일 출국해 14일 돌아온다는 내용을 단독 보도했다. 


매체는 이같은 내용과 함께 새 멤버의 합류는 미지수라고 전했다.


여행지 또한 '동남아'라는 것은 정해졌으나 정확한 장소는 앞선 시즌들처럼 비밀에 부쳐진 상태라고 설명했다.


Facebook 'tvnbros'


이에 대해 tvN 측은 "아직 기획 중인 단계이며 정확한 출국 일정은 결정된 바 없다. 멤버 부분도 미정이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구체적인 계획이나 일정은 정해진 바 없지만, '신서유기5'가 돌아온다는 소식에 팬들은 군 복무 중인 슈퍼주니어 규현의 빈자리를 누가 채울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강호동, 이수근, 은지원이 시즌1부터 시즌4까지 고정 멤버로 활약한 가운데 시즌1에서 이승기가 출연했으나 이후 군 입대해 자리를 비웠다.


이승기의 빈자리를 안재현이 채웠고 시즌3부터는 슈퍼주니어의 규현과 위너 송민호가 합류해 또 다른 재미를 불어넣은 바 있다.


tvN '신서유기'


규현의 빈자리에 다시 원년 멤버인 이승기가 복귀할지 새로운 멤버가 추가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앞서 지난 6월 나영석 PD는 tvN '꽃보다 할배 리턴즈' 기자간담회에서 "'신서유기5'는 하반기에 돌아올 예정이다"라고 밝힌 바 있다.


당시 함께 프로그램을 연출하던 신효정 PD는 다리 수술을 해 회복 중이라 전했다.


한편 tvN '신서유기5'는 올해 9월 방송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