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4일(수)

"연락두절 진짜 이유"... 장동주, 휴대폰 해킹범 협박에 수십억 날렸다

배우 장동주가 지난해부터 해킹범의 협박에 시달려왔다는 충격적인 사실을 공개했습니다.


29일 장동주는 자신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해킹범으로부터 받은 협박 문자 메시지와 함께 긴 글을 게재하며 그간의 고통스러운 상황을 털어놨습니다.


장동주는 "지난해 여름, 내 휴대폰을 해킹한 남자로부터 협박이 시작됐다"며 "그날부터 오늘까지 하루도 빠짐없이 지옥 같은 시간을 보냈다"고 고백했습니다.


배우 장동주 / 뉴스1


그는 해킹범의 요구에 대해 "그 남자는 내가 절대 할 수 없는 모든 것을 요구했고, 나는 아주 정확하게 그 남자가 시키는 대로 할 수밖에 없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배우라는 직업은, 아니 장동주라는 인간은 아주 약점이 많았고, 그 남자의 무식한 약탈은 불과 몇 달 만에 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고 토로했습니다.


장동주는 협박범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빌렸다. 돈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가리지 않았다"며 "가족은 나를 위해 집도 팔았다"고 전했습니다.


특히 장동주는 "급하게 생긴 빚은 또 다른 빚을 만들었고, 갚지 못한 그 빚은 또 다른 갚지 못할 빚을 만들어냈다"며 "그렇게 수십억을 날리고 우리 가족은 고통 속에, 그리고 난 빚 더미에 앉았다"고 참담한 현실을 고백했습니다.


뉴스1


장동주는 "이제 더 이상 잃을 것도 없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습니다. 그는 "저로 인해 상처받고 피해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용서해주세요"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저를 믿고 기다려 주신다면, 정신 차리고 열심히 살아서 1원 한 장까지 빠짐없이 갚도록 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라며 재기 의지를 밝혔습니다.


장동주는 지난해 10월 31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죄송합니다"라는 짧은 글을 남긴 채 연락이 두절되어 팬들의 걱정을 샀습니다. 당시 소속사는 "소재파악을 완료했다. 다행히 나쁜 상황은 아니다"라고 발표하며 상황이 일단락됐습니다.


이후 장동주는 매니지먼트 런과 전속계약을 체결했으며, 현재 SBS 금토드라마 '오늘부터 인간입니다만'에 출연하고 있습니다.


※ 아래는 장동주 글 전문입니다.


작년 여름 어느 날이었다.모르는 번호로 걸려온 온 전화.내 이동 동선을 정확하게 아는 남자.아직도 그 목소리가 선명하다.“장동주씨 몇월 몇일에 여기 가셨죠?”번호를 조회 해봤더니 대포폰이었다.그 후 돌아온건, 내 휴대폰 사진첩 속 지극히 개인적인 사진 몇장들과 대화 내용 캡쳐 그리고 휴대폰 연락처 목록.내 휴대폰은 완벽하게 해킹되었다.그리고 이어진 협박…그날부터 오늘까지 난 하루도 빠짐없이 지옥이었다.연락처를 수도 없이 바꿨다.3번의 시도에도 난 자유로울 수 없었고.희망들이 살려낸 내 삶은 더 지옥같이 괴로웠다.그 남잔 내가 절대 할 수 없는 모든 것을 요구했고.나는 아주 정확하게 그 남자가 시키는대로 할 수 밖에 없었다.배우라는 직업은, 아니 장동주 라는 인간은 아주 약점이 많았고. 그 남자의 무식한 약탈은 불과 몇달만에 내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았다.정신차려보니 1차적인 피해를 입은 내가아주 빠른 속도로 2차적인 피해를 만들어내고 있었다.나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돈을 빌렸다. 돈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이라면 무엇이든 가리지 않았다. 가족은 나를 위해 집도 팔았다. 급하게 생긴 빚은 또 다른 빚을 만들었고. 갚지 못한 그 빚은 또 다른 갚지 못할 빚을 만들어냈다. 그렇게 수십억을 날리고 우리 가족은 고통 속에 그리고 난 빚 더미에 앉았다.내 발악으로 휴대폰 속 비밀은 지켜졌을지 모르겠다하지만내가 그토록 지키고 싶었던평범했던 내 ‘삶’ 과내 휴대폰 속 ‘사람’ 들그리고 ‘우리 가족의 행복’ 까지정확하게 모두 잃었다.비밀을 지키기 위한 노력과돈을 빌리기 위한 내 거짓말이 합쳐지니계속해서 또 다른 거짓말을 낳았고.정신차려보니 나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상처를 입었다.난 아무리 헤어나오려해도 나올 수 없는 늪에 빠진 느낌이었다.이제 더 이상 잃을 것도 없다.결국비밀은 지켜졌는지 모르겠지만난, 아무것도 지키지 못했다.저로인해 상처받고 피해 입으신 분들께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용서해주세요. 하지만 저를 믿고 기다려 주신다면, 정신차리고 열심히 살아서 1원 한장까지 빠짐없이 갚도록 하겠습니다.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