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스트 무대만 2시간...100분짜리 내한 공연 시작한 지 100분 뒤 등장한 팝스타

9년 만의 내한으로 기대를 모은 팝스타 마이클 볼튼의 콘서트가 이해하기 어려운 진행으로 논란이 됐다.

입력 2023-01-15 15:15:22
Wikipedia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9년 만의 내한으로 기대를 모은 팝스타 마이클 볼튼의 콘서트가 이해하기 어려운 진행으로 논란이 됐다.


지난 14일 마이클 볼튼은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내한 콘서트 '앙코르, 마이클 볼튼 라이브 인 서울'(Encore, Michael Bolton Live in Seoul)을 열었다.


이날 공연은 예정 시간보다 약 20분 늦게 시작됐다.


KBES


게스트(초청) 가수인 정홍일과 유미가 100분 가까이 공연한 뒤에야 주인공인 마이클 볼튼이 모습을 드러냈다.


무대 전환에 20분 이상 걸리는 바람에 관객들은 오후 8시가 넘어서 그를 볼 수 있었다.


마이클 볼튼은 칠순 나이에도 변함없는 음색으로 무대를 열정적으로 꾸몄으나 그의 본 무대는 한 시간도 채 채워지지 않았다고 한다.


WireImage


관객들은 '앙코르'를 외쳐댔지만, 무대에 다시 나타나지 않아 앙코르 무대 없이 공연을 끝냈다.


관객들은 마이클 볼튼을 보기 위해 10만 원 안팎의 티켓값을 내고 2시간을 기다려 겨우 1시간의 무대를 관람한 셈이다.


온라인 게시판에는 "최악의 공연이었다", "이건 환불해줘야 하는 거 아니냐" 등의 후기가 쏟아졌다.


KBES


논란이 커지자 공연주최사 KBES는 홈페이지를 통해 "관객 여러분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마이클 볼튼 내한공연 관련 사과문'을 게재했다.


KBES는 "관람 연령층이 높다 보니 자차로 오신 분들이 많아 주차 등으로 지연이 발생하게 됐다"며 공연 지연 시작에 대해 해명했다.


두 게스트가 총 100분간 공연한 것에 대해선 "15분 공연 지연으로 인한 게스트 2팀의 공연 시간 단축을 각 아티스트에게 각인시키지 못했다"며 "마이클 볼튼과 게스트 2팀의 무대를 짧은 시간에 전환하기에는 많은 진행 요원이 있었음에도 어려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15일 공연에서는 다시는 이런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마이클 볼튼은 전날에 이어 이날(15일) 오후에 공연을 연다. 게스트로는 K2 김성면과 소향이 나선다.


아래는 공연 제작사 사과문 전문.안녕하세요, 마이클볼튼 내한공연 제작사 (주)KBES입니다.우선 마이클볼튼 내한공연을 찾아주신 관객 여러분께 고개 숙여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마이클볼튼 내한공연 후, (주)KBES는 즉시 공연관련 담당자를 전원소집하여 긴급회의를 진행, 오늘 공연의 문제에 대한 원인을 밝히고자 했습니다.이에 몇가지 문제에 대한 설명을 드립니다.첫번째, 15분 공연지연에 대한 내용입니다.오늘 공연관람객은 우천에도 불구하고 약 1만여명의 관객 분들이 발걸음해주셨습니다.다만, 다소 관람 연령층이 높다보니 자차 운행을 통해 오신 분들이 많으셨기에 주차 등으로 인한 지연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사전에 이에 준비하기 위하여 공식 티켓 교환이 오후2시30분(공연 3시간 반 전)부터 이루어졌음에도 많은 인파로 인해 티켓부스의 진행업무가 늦어졌습니다.두번째, 게스트 2팀의 100분 소요 문제에 관한 내용입니다.15분 공연지연으로 인한 게스트 2팀의 공연시간 단축을 각 아티스트들에게 각인 시키지 못했습니다.세번째, 각 무대 전환의 딜레이 문제에 대한 내용입니다.마이클볼튼 이하 게스트 2팀의 무대 셋업 규모가 짧은 시간에 전환하기에는 많은 진행 요원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어려움이 있었습니다.리허설 가운데 현장에서 급변경되는 셋업 내용들로 본 공연 때에 리스크를 안게 되었습니다. 시간 운행상, 이 점을 미리 인지하지 못한 점도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저희는 오늘 발걸음 해주신 관객분들의 실망감과 질책을 통감하며, 내일 공연은 물론- 다시는 이런 문제들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다시 한 번 공연관람에 불편과 피해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애정으로 저희 공연에 발걸음 해주시고 자리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리고 또 죄송합니다.- (주)KBES임직원 및 마이클볼튼 내한공연 스테프 일동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