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임우섭 기자 = 한 편의점 야간 알바생이 수십 개가 넘는 손님의 모바일 상품권 다발에 인내심을 참지 못하고 폭발했다.
25일 오전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편의점 갤러리'에는 "념글 가능하냐"는 제목으로 편의점 알바생 A씨의 게시물이 올라왔다.
이날 A씨는 세로로 길게 늘어선 영수증을 공개한 뒤 분노를 표출했다. 총 2만 2000원이 계산된 결제 내역에서 모바일 상품권만 2만 2000원이 결제돼 있었기 때문이다.
특히 A씨가 공개한 영수증을 살펴보면 '모바일상품권 결제 내역'이라는 글씨 밑으로 1000원권으로 결제된 내역이 무려 22개가 나열돼 있었다.
즉 A씨는 손님이 구매하려고 매대에 올린 상품 외에도 22개의 모바일상품권 바코드를 하나하나 다 찍은 셈인 것이다.
A씨는 손님의 휴대폰을 받아 일일이 바코드를 찍은 것에 짜증을 느낀 나머지 분노를 표출하며 해당 영수증 사진을 공개했다.
A씨는 "편갤(해당 커뮤니티 줄임말) 유저일까봐 한 번 썼었다가 삭제했었다"며 "아무리 생각해도 빡친다"고 했다.
그러면서 "저걸 진짜 구매하는구나. 다시는 안 왔으면 한다"고 글을 끝마쳤다.
A씨의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대단하다 진짜", "저런거 인터넷으로 600~700원에 대량매입하는 사람들 있더라", "번호로 된 것도 있는데 그거 아닌 걸 감사히 여겨라"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편 고물가로 인해 도시락, 커피 등 편의점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많아지는 가운데 주로 이용하는 상품을 할인해 주는 편의점 구독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편의점 업계에 따르면 이달 구독 서비스 매출이 전년과 비교했을 때 2배 이상 급증했다고 한다. 주요 편의점들 대부분은 한 달 동안 정해진 횟수 내에 20~30% 할인받을 수 있는 구독 쿠폰 서비스를 상품별로 운영해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