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가 지난 27일 발생한 보안 사고 이후 중단했던 디지털자산 입출금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재개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와 함께 이용자들에게 반드시 새로운 입금 주소를 발급받아 사용할 것을 강력히 당부했습니다.
두나무 관계자는 지난 27일 발생한 사이버 공격에 대응하여 보안 시스템 전반의 취약점을 개선하고 지갑 시스템에 대한 전면적인 점검 작업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 사용되던 모든 지갑 주소를 새로운 지갑 주소로 교체하는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외부 개인지갑이나 다른 거래소에서 업비트로 암호화폐를 전송하려는 이용자들은 먼저 업비트에서 해당 디지털자산에 맞는 새로운 입금 지갑 주소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업비트 측은 "기존 주소로 입금할 경우 입금 반영이 지연될 수 있다"며 "반드시 신규 입금 주소를 발급받은 후 입금을 진행해달라"고 안내했습니다.
또한 "개인지갑이나 타 거래소에 등록되어 있는 기존 업비트 입금 주소는 즉시 삭제하여 향후 잘못된 전송으로 인한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달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용자들은 업비트 입출금 페이지에 접속하여 입금하고자 하는 디지털자산을 선택한 뒤 간편하게 새로운 입금 주소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앞서 업비트는 솔라나 네트워크 기반 디지털자산에서 비정상적인 출금 활동이 감지되자 즉시 전체 디지털자산의 입출금 서비스를 전면 중단하고 긴급 점검에 돌입했습니다.
업비트는 전사 차원의 비상 대응 체계를 가동하여 사고 발생 익일인 28일부터 안전성이 검증된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순차적으로 입출금 서비스를 재개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업비트는 앞으로도 관련 사안에 대해 신속하고 투명한 정보 제공을 지속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