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한강라면=삼양식품' 만든 PR 전략... 로이스커뮤니케이션, 한국PR대상 최우수상 수상

종합 홍보대행사 로이스커뮤니케이션이 한강수영장과 삼양식품의 협업 프로젝트로 '2025 한국PR대상' 기업 마케팅 PR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한국PR협회가 주관하는 한국PR대상은 올해 33회를 맞이한 국내 대표 PR 시상식입니다. 매년 공공, 기업, 비영리 등 각 분야의 모범적인 PR 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며, PR 산업 전반의 신뢰 회복과 지속 가능성 강화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로이스커뮤니케이션은 한강수영장 6곳에 삼양식품 브랜드 팝업존을 조성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습니다. 


사진 제공 = 로이스커뮤니케이션


이 캠페인은 한강에서 라면을 즐기는 기존 문화에 삼양식품 브랜드를 자연스럽게 연결시켜 '한강라면=삼양식품'이라는 브랜드 연결고리를 구축하는 데 성공했습니다. 


K-컬쳐 확산과 함께 국내외 관광객들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공간에서 캠페인을 전개해 높은 화제성과 자발적 확산 효과를 거두었습니다.


심사위원들은 이번 프로젝트가 캠페인 기획부터 실행, 결과 분석까지 종합 홍보대행사로서의 체계적인 PR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했다는 점을 높이 평가했습니다.


브랜드가 시민들의 일상 속으로 자연스럽게 스며들도록 설계한 전략적 접근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공공 서비스 공간인 한강수영장과의 협업을 통해 서울시는 시설 이용 활성화 성과를, 삼양식품은 새로운 브랜드 포지셔닝을 확보하는 공공-민간 협업 모델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점도 주목받았습니다.


사진 제공 = 로이스커뮤니케이션


이번 수상으로 로이스커뮤니케이션은 4년 연속 한국PR대상 수상이라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2022년 메가MGC커피·지평주조 캠페인으로 지역사회관리 및 평판관리 부문 최우수상, 2023년 삼양라운드스퀘어 CI 리뉴얼 프로젝트로 이미지관리 PR 부문 최우수상, 2024년 덴마크 불닭 리콜 관련 글로벌 PR 및 위기 관리 PR 부문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까지 연속 수상 기록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황재규 로이스커뮤니케이션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한강수영장이라는 공공공간과 삼양식품이 만나 서로의 가치를 증폭한 사례이자, 로이스커뮤니케이션과 삼양식품이 시너지를 냈기에 만들 수 있었던 결과물"이라며 "최근 신규 인재 영입을 통해 프로젝트 실행력을 강화, 성공적 PR 사례를 선보인 만큼, 앞으로도 공공성과 브랜드 가치가 함께 확장되는 PR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2018년 설립한 로이스커뮤니케이션은 삼양라운드스퀘어, 메가MGC커피, 지평주조, 푸디스트, 구구스, 기원위스키 등 소비재를 비롯해 한국음악저작권협회, 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동해시 및 동해문화관광재단, 한국식자재유통협회, 휴먼넥시스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브랜드의 홍보대행사로서 성공적 PR 사례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또한, 유튜브 채널 확장을 비롯한 온라인 및 영상 역량 확대, AI 프로그램 개발 등 언론홍보 및 위기관리뿐만 아니라 SNS, 뉴미디어 등의 디지털 마케팅 서비스로 범위를 계속 확대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