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디안 커피 하우스 팀홀튼(Tim Hortons)이 올 가을 출시한 '메이플 페스타'와 '시티 캠페인 토론토'가 예상을 뛰어넘는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두 캠페인의 한정 굿즈는 매장마다 품절 사태를 빚으며, 일부 지역에서는 오픈런까지 발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팀홀튼은 지난 10월 가을 시즌을 맞아 무르익은 가을 정취를 달콤한 메이플향으로 부드럽게 녹여 담아낸 '메이플 페스타'를 선보였는데요. 메이플의 은은한 단맛과 매력을 살린 메이플 메뉴와 시즌 한정 메뉴를 함께 선보이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이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했습니다.
가장 주목받은 것은 메이플 와플 메이커 챌린지였습니다.
'메이플 와플 메이커 챌린지'는 팀홀튼 앱을 통해 메이플 메뉴 3잔을 포함해 총 7잔의 제조 음료를 주문하면 '메이플 와플 메이커'를 증정하는 이벤트로, 출시 직후부터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캐나다의 상징인 단풍잎 모양 와플을 만들 수 있는 독특한 비주얼이 소비자들의 구매욕을 자극하며, 현재는 관련 쿠폰이 조기 소진되어 마감된 상황입니다.
굿즈 수령이 시작된 지난 6일에는 여러 매장에서 오픈런 현상이 이어지면 품절 대란이 벌어지기도 했습니다. 실제 수령한 소비자들을 통해 "돈을 받고 팔아달라", "가을 느낌나고 귀여워서 계속 만들고 있다", "오픈런 드디어 성공했다" 등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이번 메이플 와플 메이커는 집에서도 손쉽게 캐나다 스타일의 메이플 모양 와플을 제작할 수 있는 실용적인 제품으로, 캐나다 감성에 실용성까지 갖추어 좋은 반응을 이끌었습니다. 팀홀튼은 특히, F&B 브랜드에서 진행한 이벤트에서는 흔히 볼 수 없었던 가전 제품을 굿즈로 제작해 예상 밖의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캐나다 감성이 스미도록 해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했습니다.
더불어, 같은 달 선보인 캐나다의 도시 감성과 여유를 커피로 담아내는 '시티 캠페인'의 세번째 메뉴 '토론토' 역시 흥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토론토'의 출시를 기념하며 함께 진행한 '토론토 프리퀀시 챌린지'의 한정판 토론토 에코백은 당초 예상보다 2주 빠르게 소진된 상황입니다. '토론토'의 정취를 음료와 함께 생활 속 소품에도 담아, 한국에서 캐나다의 낭만적인 가을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했습니다.
팀홀튼 안태열 CBO(Chief Business Officer)는 "'메이플 페스타'와 '시티 캠페인'의 '토론토'가 흥행에 성공하며 매출 상승을 견인하는 등 예상보다 더 뜨거운 열기에 내부에서도 놀라움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며 "소비자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이끈 이번 사례를 토대로 앞으로도 일상 속에서 커피를 즐기며 고객분들의 생활 속에 팀홀튼이 스며들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확대하고자 한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6일 이후 '메이플 와플 메이커 챌린지'와 '토론토 프리퀀시 챌린지'를 달성한 고객에게는 기존 안내에 따라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팀홀튼 공식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