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이트] 김세연 기자 = 저 멀리서 형체를 알 수 없는 무언가가 나를 쫓기 시작한다.
아무리 도망쳐보려 해도 내 몸은 마치 물속에서 움직이는 듯 느리고 손가락 하나 내 마음대로 움직여지지 않는다.
결국, 괴한에게 붙잡힌 나는 끔찍하게 살해당하고 그 순간 '꿈'에서 깨어난다.
꿈에서 죽음을 경험했던 사람이라면 꿈인 걸 안 후에도 왠지 모르게 찝찝한 마음은 없어지지 않았던 적이 있었을 것이다.
무언가 불길함을 예언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마음이 엄습해오며 괜히 걱정된다.
사실 해몽의 측면에서 봤을 때 죽는 꿈은 '재생'의 뜻을 담고 있다. 즉, 반드시 나쁜 꿈만은 아니라는 사실.
꿈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길몽이 될 수도 혹은 주의해야 할 수도 있는 '죽는 꿈'의 의미를 함께 확인해보자.
1. 나 자신이 죽는 꿈
꿈속에서 내가 확실히 죽었다면 마음은 좋지 않겠지만 '운수 대통'하는 아주 좋은 꿈이다. 재산이 불어나고 하는 일이 잘 풀리게 된다.
혹시 죽지 않고 죽을 뻔했다면 인생에 중요한 선택의 갈림길에 서 있음을 암시한다.
마지막으로 확실히 죽지 않고 죽어가는 모습이 보였다면 이 또한 길몽이라고 할 수 있다. 현실 세계에서 좋은 소식을 기대해봐도 좋겠다.
2. 큰 병에 걸려 병원에서 죽는 꿈
꿈속에서 큰 병을 얻어 수술을 받다가 죽었다면 앞으로 바빠질 수도 있겠다.
현실 세계에서 지금 하는 일의 일거리가 늘어나 바빠지겠다.
또한 지금 연인이 있다면 연인과의 관계가 발전해 '결혼' 하게 될 수도 있다.
3. 차에 치여 죽는 꿈
교통사고를 당하는 꿈은 오래도록 바라왔던 염원이 이뤄지게 되는 좋은 꿈이다.
하던 일이 성공을 거두고 사업을 하는 사람이라면 큰 이익을 볼 수도 있다.
고민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이 기회에 자신감 있게 추진해보도록 하자.
4 피를 흘리며 죽는 꿈
꿈에서 피는 곧 '에너지'로 여겨진다. 피를 흘렸다면 에너지가 없어졌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다.
하지만 죽음이 재생을 의미하는 만큼 곧 회복할 수도 있다. 현재는 피를 흘려버렸으니 일시적으로 전력을 잃은 상태라고 할 수 있다.
이럴수록 충전 기간을 두고 적절한 시기가 올 때까지 기다려보는 것이 좋겠다.
5. 질식해 죽는 꿈
안타깝게도 질식해 죽었다면 길몽이라고 할 수 없다.
앞으로 신체 건강상에 이상 신호가 발생할 수도 있으니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겠다.
그렇다고 너무 걱정할 필요는 없다. 건강에 유의해야 하는 것은 언제나 중요하니, 예방 차원에서 신경 써두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