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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천공항, 이용자 만족도는 국내 공항 중 '꼴찌'

세계 1등 인천공항이 국토교통부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주요 공항 가운데 최하위를 기록했다.

 

인천공항이 국토교통부의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국내 주요 공항 가운데 최하위를 기록했다.

 

8일 변재일 의원은 국토부가 제출한 '2014 항공교통서비스평가' 결과 국내 4개 국제공항 중 인천공항의 이용자 만족도가 76.93점으로 가장 낮았다고 밝혔다.

 

항공교통서비스 평가는 항공법에 따라 2년에 한 번씩 진행되며, 식당시설과 주차시설 등 9개 항목에 대한 설문조사를 통해 평가된다.

 

인천공항은 이번 평가에서 ▲식당시설(62.13점) ▲주차시설(72점)으로 만족도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항목에서는 ▲공항 내 식당 가격 적정성(45.33점)과 ▲가격대비 주차시설 만족도(61.33점)에서 이용객 만족도 최하위 점수를 받았다.

 

변 의원은 "인천공항은 세계 공항서비스평가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한 바 있지만, 정작 음식값을 국내 주요공항 중 가장 비싸게 받는 '바가지 공항'이라는 혹평을 들은 셈이다"고 지적했다.

 

이어 "인천공항사의 수익은 급증하고 있지만, 임대료 인상으로 이용객들의 불편은 커지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계약제도 변경 등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미미 기자 mimikim@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