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피쉬' 마사지 받았다가 오른쪽 발가락 모두 '절단한' 여성

인사이트(좌) Prevention, (우) Media Drum World


[인사이트] 박수은 기자 = 한 여성에게 오른쪽 발가락을 모두 절단하는 사태가 벌어졌다. 어떻게 된 일일까.


휴양지에서 발 마사지를 받으며 평화로운 한 때를 즐기던 여성는 자신의 앞날에 대해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최근 온라인 미디어 래드바이블에는 닥터피쉬 발 마사지를 받은 후 오른쪽 발가락 모두를 잃은 여성의 발 사진이 올라오며 그 사연이 재조명됐다.


사연의 주인공은 호주에 사는 빅토리아 커토이(Victoria Curthoys)로, 지난 2010년 태국으로 휴가를 다녀왔다.


인사이트Media Drum World


인사이트Zaobao


오랜만에 즐기는 여유에 빅토리아는 휴가지에서 제대로된 마사지를 받아보기로 했다. 그리고 마침 닥터피쉬 테라피 샵을 발견했다.


마사지가 유명한 태국이기도 하지만 평소에 닥터피쉬 체험을 꼭 해보고 싶었던 빅토리아는 곧장 마사지 샵으로 향했다.


빅토리아가 받은 것은 '피쉬 스파 트리트먼트'로, 우리가 흔히 아는 닥터피쉬를 활용한 발 각질 제거 마사지이다.


빅토리아는 발을 간질이는 닥터피쉬들 덕분에 남은 피로마저 모두 날려버리며 휴가를 무사히 마치고 집으로 돌아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Media Drum World


그런데 휴가에서 돌아온 빅토리아에게 이상 증세가 나타나기 시작했다. 갑작스러운 고열과 함께 오른쪽 엄지발가락에서 심각한 통증이 느껴진 것이다.


원인 모를 증상에 급히 병원을 찾았지만 정확한 원인을 찾지 못했다. 결국 빅토리아는 발가락뼈에 생긴 염증으로 엄지발가락을 절단하는 수술을 받았다.


하지만 빅토리아의 불행은 여기서 끝나지 않았다. 엄지발가락이 없어지면서 검지 발가락에 가해지는 압력이 커져 염증이 도졌다.


그뿐만 아니라 나머지 다른 발가락들에 박테리아 감염이 계속돼 모든 발가락을 제거하기에 이르렀다.


인사이트Media Drum World


1년 사이에 빅토리아는 오른쪽 발가락 모두를 잃게 됐다. 그리고 빅토리아의 발가락 통증의 원인 역시 밝혀졌다.


빅토리아는 1년 전 휴가지에서 받았던 발 마사지, 닥터피쉬에 의해 옮겨진 슈와넬라 박테리아(shewanella bacteria)에 감염된 것이었다.


담당 의사는 이어 "슈와넬라 박테리아는 매우 흔하지만 인체에 감염되는 경우는 극히 드물다"라며 설명을 덧붙였다.


사실 빅토리아는 닥터피쉬 테라피를 받을 당시 발에 상처가 나 있었는데 이를 알지 못하고 테라피를 받으면서 박테리아에 감염됐다.


인사이트CNN


오른쪽 발가락을 모두 잃은 빅토리아는 "여행 당시 테라피샵의 위생 상태는 최고였기 때문에 저는 아무런 의심을 하지 않았다. 비록 한쪽 발가락을 모두 잃었지만 저는 괜찮다"라며 담담히 말했다.


이후 빅토리아는 자신의 오른쪽 발 사진을 개인 SNS에 공개하며 닥터피쉬 테라피에 대한 경고의 말을 전하기도 했다.


또 "닥터피쉬 테라피를 받으려는 사람들은 꼭 한 번 더 심사숙고해 보기를 바란다"라고 당부하며 "주변에서 저를 불쌍히 여기는 시선이 많지만 저보다 훨씬 더 심각한 부상을 입은 사람들을 생각하며 씩씩하게 살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순간의 선택으로 오른쪽 발의 모든 발가락을 잃은 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지면서 많은 이들에게 충격과 함께 경각심을 심어주고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