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1월 첫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보자"

지금부터 1월 첫째 주(7일~13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인사이트] 김천 기자 = 나무에 앉은 새는 나뭇가지가 부러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습니다.


그것은 나뭇가지를 믿어서가 아니라 자신의 날개를 믿기 때문이지요.


항상 당신 자신을 믿으세요. - 미상


올 한해는 자신을 더 믿어보자. 당신에게는 언제든 날아갈 수 있는 단단한 날개가 있지 않은가. 미리 겁먹지 말자. 


새해 첫 주를 맞이하는 당신을 응원하면서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월 첫째 주(7일~13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 물병자리 (1. 21 - 2.18) : 무리하지 말고


아무리 바쁘고 정신이 없더라도 한 박자 쉬어가자. 서두르다가 일이 잘못되거나 실수를 할 수 있다. 저녁에 친구나 동료들과 모임을 갖는 것도 좋다. 휴일을 이용해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데이트를 할 때에도 주도권을 잡는 게 좋다. 싱글들도 평소보다 용기를 내도록 하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고백해 보는 것도 좋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단순한 결정이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도 있다. 기회라는 생각이 든다면, 일단 잡고 나서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2상비약대중교통핑크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마인드 컨트롤


감정과 기분을 잘 다스려야 하는 시기다. 화나고 기분상하는 일이 있어도 겉으로 티를 내지 말자. 상대방에게 화를 내봤자 결국엔 기분만 상할 수 있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피하는 게 상책이다.


싱글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보자. 부지런히 움직이는 만큼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커플들은 작은 선물이나 이벤트를 마련해 보자. 기대하지 않은 선물로 연인을 감동시킬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너무 돈에 연연해 하지 말고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성공이 불확실한 일이나 투기적인 일도 피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0음악커피전문점그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 양 자리 (3. 21 - 4. 19) : 적극적인 표현


생각이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자. 누군가 알아주기를 바라면서 기다리지 말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솔직하게 털어놓는 게 좋다. 때로는 참아야 할 때도 있지만, 지금은 표현해야 할 때다.


애정에 있어서는 아주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상대를 리드해 보자. 무슨 일이든 연인이 잘 받아줄 것이다. 싱글들은 주변 이성의 시선을 사로잡을 수 있다. 밖으로 나갈 때에는 옷이나 패션에 좀더 신경쓰자.


이번 주는 뜻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을 얻을 수 있다.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주위에 베풀도록 하자. 행운이란 주변 사람들과 나누면 나눌수록 더 커지기 마련이다. 시험이나 자격증을 준비하는 이들은 끝까지 최선을 다하자. 실력 이상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3신문쇼핑몰블루


◆ 황소 자리 (4. 20 - 5. 20) : 결실의 계절


그동안의 노력이 서서히 결실을 보게 된다. 적극적인 태도로 일과 학업에 집중하자. 흐트러지거나 나태한 모습은 보이지 말자. 어렵고 힘들었던 만큼 충분한 보상이 있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은 조금 미루자. 괜히 끌려 나갔다가 기분만 상할 수 있다. 내키지 않는 모임이나 약속도 피하는 게 좋다. 커플들은 다른 이성에게 한 눈을 팔지 말자.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어도 모른 척하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고 있다. 갑자기 생각지도 않은 돈이 들어올 수도 있다. 직장인은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안을 받을 수도 있다. 다만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자만하거나 우쭐하지는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9장갑카페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오픈 마인드


고정 관념이나 선입견은 빨리 버리도록 하자. 일이든 사람이든 마음을 여는 게 좋다. 주변 사람들의 충고나 조언도 잘 새겨 듣자. 자신을 낮추면 낮출수록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사랑이 무르익는 시기가 될 것이다. 마음을 적극적으로 표현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들은 다양한 이성을 만나보자. 모임이나 약속에서 새로운 사람을 만나보는 것도 좋다.


금전적으로는 조금씩이라도 돈을 모아두자. 여유가 생겼다고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특히 불필요한 쇼핑이나 구매는 피하도록 하자. 당장 필요한 음식이나 물품만 구매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3컴퓨터공원그레이


◆ 게자리 (6. 22 - 7. 22) : 독립심


어려운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다. 남들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말자. 어차피 다른 사람들에게 크게 기대할 게 없다. 능력과 실력을 최대한 발휘해 보자.


애정에 있어서는 실수를 주의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지나친 과음은 피하도록 하자. 자칫 술기운에 하지 않아도 될 말을 할 수 있다. 커플들은 적절히 페이스를 조절하자. 너무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풍요롭고 여유로운 한 주다. 평소에 사고 싶었던 옷이나 물건을 구매해 보자. 가끔은 자기 자신에게 선물해 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2메신저공항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 사자자리 (7. 23 - 8. 22) : 내 스타일대로


모든 일을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주변 분위기나 다른 사람들의 말에 흔들리지 말자. 마음 가는 대로, 하고 싶은 대로 하는 게 좋다. 어차피 모든 결정과 책임은 스스로 져야 한다.


커플이라면 연애가 다소 지루하게 느껴질 수 있다. 권태기에 빠질 수 있으니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보자. 싱글들에게는 새로운 사람이 나타난다. 어쩌면 생각지도 않은 사람의 고백을 받을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소식이 찾아올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걱정하던 이들도 한시름 덜 수 있다. 다만 눈 앞에 재물이 있다고 너무 흥분하지는 말자. 돈 문제는 침착하고 냉정하게 대처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3맛집레드


◆ 처녀자리 (8. 23 - 9. 22) : 말 조심


말 한 마디, 행동 하나에도 신중을 기하는 게 좋다. 속마음이나 비밀을 남들에게 드러내지 말자. 자칫 믿는 도끼에 발등을 찍힐 수 있다. 특히 사람들이 많이 모인 곳에서는 말을 삼가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가까운 주변을 잘 살펴보자. 어쩌면 누군가 눈길을 주고 있을지 모른다. 커플들은 주변의 유혹에 주의하자. 누군가 접근해 오더라도 딱 잘라서 거절하는 게 좋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스스로 해결을 하자.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지 말자. 특히 대출이나 돈을 빌리는 것은 삼가도록 하자. 웬만한 일들은 스스로 헤쳐나가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1명함미용실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 천칭자리 (9. 23 - 10. 22) : 진로 변경


미래를 위해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자. 뭔가 배워보거나 새로운 취미를 갖는 것도 좋다. 남보다 앞서가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애정을 표현하자. 조금 닭살 돋는 멘트나 적당한 스킨십도 좋다. 싱글들은 새로운 사랑에 빠져들 수 있다. 어쩌면 운명같은 사람을 만나게 될 수도 있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다른 사람들과 상의하는 게 좋다. 혼자서 결정하지 말고 주위의 의견을 들어보자. 특히 이직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지금 당장의 돈이나 재물보다는 먼 미래를 생각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2보조배터리PC방바이올렛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책임감


이번 주는 책임감과 성실한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맡은 일들은 끝까지 책임지도록 하자. 어려운 일이라고 피하거나 남에게 미루지 말자. 사람들에게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짝을 보자. 앉아서 기다리기 보다는 먼저 나서서 움직이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많이 베풀도록 하자. 상대방에게 받으려고 하기 보다는 먼저 주는 게 좋다.


돈과 관련한 일은 주관을 확실히 하는 게 좋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 저리 흔들리지 말자. 자칫 남의 말을 믿었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다. 주위에서 뭐라고 해도 최종 결정은 자신의 몫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2가죽액세서리패스트푸드점레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말죽거리 잔혹사'


◆ 사수자리 (11. 23 - 12. 21) : 일정 관리


이번 주는 계획을 잘 세워서 움직이도록 하자. 시간을 아껴쓰면서 부지런히 움직이는 게 좋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여서는 안된다. 할 일 다 했다고 딴짓하거나 한 눈 팔지도 말자. 잘못하면 윗사람들에게 한 소리 들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 때문에 마음이 상할 수 있다. 상대방에게 많은 것을 바라지 말고 적당히 만족하자. 이상과 현실을 잘 조화시키는 게 좋다. 싱글들은 카페나 동호회 활동에 관심을 가져보자. 다양한 활동을 하면서 사람들과 어울리는 게 좋다.


재물운은 서서히 상승 곡선을 그리는 시기다. 돈 때문에 걱정하던 이들도 한숨 돌릴 수 있다. 다만 여유가 생겼다고 돈을 함부로 쓰고 다니지는 말자. 충동 구매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3손거울분식집연두색


◆ 염소자리 (12. 22 - 1. 20) : 사람 관리


이번 주는 무엇보다 대인 관계에 힘쓰는 게 좋다. 평소에 주변 동료나 친구들을 잘 챙기도록 하자. 필요할 때에만 사람들을 찾지 말자. 특히 손윗사람이나 선배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해 두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너무 연연해 하지 말자. 이성보다는 가까운 친구들과 함께 하는 게 좋다. 커플들은 연인의 마음을 잘 살피도록 하자. 어쩌면 하고 싶은 말이 있을지도 모른다. 상대방의 말이나 작은 행동에도 관심을 기울이자.


재물에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기분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보답을 하는 것도 좋다. 소중한 사람을 위해 선물을 마련해 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3선물멀티플렉스하늘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