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 SAP사와 손잡고 학생 '입학'부터 졸업 후 '진로'까지 전부 지원한다

인사이트

(좌) 김재욱 고려대 기획예사처장, (우) 김범재 SAP코리아 부사장 / 사진 제공 = 고려대학교


[인사이트] 김진솔 기자 = 고려대학교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IT솔루션 기업과 협업을 시작했다.


지난 2일 고려대는 기업용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도기업 SAP사와 함께 사업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고려대는 SAP사의 '학생활동 종합솔루션'(Student Activity Hub)을 도입하여 학생의 입학부터 졸업, 진로까지 전방위로 지원할 계획이다.


'학생활동 종합솔루션'을 활용하면 입학유형, 등록현황, 학기별 수강 및 성적 현황, 장학 등 학생과 관련된 정보들을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분석·예측할 수 있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고려대학교 본관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특히 '졸업까지 가장 오랜 시간이 걸리는 전공', '과목당 수강생 수와 성적의 상관관계', '중도탈락 학생들의 특성', '수강신청이 어려운 과목 파악 및 그 원인' 등 다양하고 상세한 정보들을 모아 예측까지 가능하다.


고려대는 '학생활동 종합솔루션'으로 모은 정보들을 활용해 학교에서 진행하는 각종 프로그램이나 학습지원 등을 효과적으로 시도할 방침이다.


고려대와 SPA의 협업 최종 목적은 학생 활동 통합 분석 및 머신러닝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다.


머신러닝 플랫폼은 컴퓨터가 데이터를 통해 스스로 학습하여 새로운 정보를 얻어 내거나 미래를 예측하는 플랫폼으로써 학생들의 졸업과 진로에 대한 조언도 가능해진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고려대 관계자는 이번 협약과 관련하여 "국내 최초로 대학교와 IT 솔루션 기업이 협업해 학생 활동을 분석하고 플랫폼을 구축하는 사업"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가는 모범 사례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SAP사는 광범위한 분야에서 다양한 규모의 기업들이 높은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업이다.


사람과 조직이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일할 수 있게 도와 세상과 사람들의 삶을 개선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