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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과 삶의 균형 맞추는 5가지 방법

개인의 삶을 즐기고 싶지만 좀처럼 시간을 만들기 어려운 직장인들을 위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소개한다.


 

인생의 많은 시간을 직장에 할애했던 아버지 세대와 달리 요즘 젊은이들은 개인의 삶과 여유를 중요시 여긴다.

 

하지만 현실에서 일과 개인 삶이 공존하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쉬는 날도 쉬는 것 같지 않게 보내는 순간들이 수두룩해 스트레스가 만만찮다.

 

하버드 경영학 교수 클레이 크리스텐슨(Clay Christensen)은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을 정확히 알고 선을 그어야만 균형있는 삶을 살 수 있다"고 전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것은 바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일이다. 

 

클레이 교수는 아이젠하워(Eisenhower) 매트릭스를 이용해 일의 중요성을 체크하는 방법을 소개했다.

   

일의 중요도를 판단하는 아이젠하워 매트릭스 ⓒ인사이트

 

그리고 그는 위 내용을 조합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다섯 가지로 요약했다.

 

1. 모든 것은 같은 중요도를 갖고 있지 않다. 그 중에서 중요한 일을 몇 개 골라서 하고 그 일을 매우 잘 해내라.

 

2. 우선시해야 할 것들의 가치를 결정해라.

 

3. 불균형을 일으키는 일을 해라.

 

4.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에 집중해라.

 

5. 지금 당장 해야 하는 일을 우선순위로 정해라.

 

물론 이 방법들이 하루아침에 큰 변화를 가져다 주진 않을 것이다. 

 

그러나 꾸준히 실천하다 보면 좀 더 효율적으로 일을 할 수 있고, 주어진 시간을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노하우도 생길 것이라고 클레이 교수는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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