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건강한 체중 관리를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더불어 매 끼니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가 필수인데요.
21일 하림은 새해를 맞아 다이어트를 결심한 이들을 위해 식단 관리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닭고기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먼저, '동물복지 IFF 한입쏙 닭가슴살'을 선정했습니다. 고단백 저칼로리의 대명사 닭가슴살을 간편하면서도 맛있게 먹을 수 있어, 다이어터들이 냉동실에 쟁여두기 좋은 제품입니다. 100g당 20g의 풍부한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부드러운 닭가슴살을 한 입 크기로 손질하고 양념을 더해 별도 조리 과정 없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샐러드, 볶음밥, 덮밥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며, 오리지널, 청양고추, 트러플맛, 스위트 바비큐, 갈릭페퍼 등 5가지 맛으로 구성되어 여러 메뉴로 변주하기도 좋습니다.
하림은 IFF(Individual Fresh Frozen) 공법을 적용해 신선한 닭가슴살을 영하 35도 이하에서 개별 급속 동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한 식감을 개선하고 촉촉함을 유지했습니다. 동물복지·무항생제 인증 농가에서 사육한 닭고기를 사용해 안전성도 확보했습니다.
이어 동대문엽기떡볶이와 협업한 '하림e닭x동대문엽기떡볶이 소스 잘 먹은 닭가슴살·닭다리살' 냉동 제품을 추천했습니다. 엽기떡볶이 특유의 중독적인 매운맛을 재현해 단조로운 다이어트 식단에 변화를 주기에 좋은 제품입니다.
한 개(110g)당 최대 23g의 단백질을 함유하면서도 당 함량은 3.6g 미만으로 유지해 식단 관리 중인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였습니다.
닭가슴살은 오리지널맛, 마라맛, 로제맛, 닭다리살은 오리지널맛, 마라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냉장 제품으로는 편의점과 대형마트에서 구매 가능한 '맛닭가슴살 엽떡맛'이 있습니다. 엽기떡볶이 오리지널 소스를 활용한 닭가슴살을 300번 이상 다져 부드러운 육질을 구현했으며, 쫄깃한 떡을 추가해 식감의 재미를 더했습니다.
야식 욕구를 건강하게 해결할 수 있는 '닭발편육'도 주목할 만합니다. 국내산 무뼈 닭발을 잘게 다져 편육 형태로 제조한 이 제품은 쫀득한 식감과 콜라겐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매콤맛과 갈릭맛 2종으로 출시되어 개봉 후 바로 섭취할 수 있어 간편한 야식 메뉴로 안성맞춤입니다.
하림 마케팅팀 관계자는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때라 집에서 꾸준히 맛있게 먹으며 양질의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제품들을 추천했다"며 "맛과 편의성을 모두 갖춘 제품들을 활용해 고단백 식단이 새해 루틴으로 자리 잡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