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0일(화)

"얼얼한 마라 맛 가득!"... 맥도날드, 겉바속촉 통닭다리살 '맥크리스피 마라' 2종 출시

한국맥도날드가 매운맛 애호가들을 위한 새로운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맥크리스피 마라 버거 2종을 선보이며 강렬한 마라의 세계로 고객들을 초대하고 나선 것인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신메뉴는 '맥크리스피 마라 해쉬 버거'와 '맥크리스피 마라 클래식 버거' 2종으로 구성됩니다. 


두 제품 모두 100% 통닭다리살 치킨 패티를 사용해 겉바속촉한 식감을 구현했으며, 여기에 마라 특유의 강렬한 향과 얼얼한 매운맛을 더했습니다.


사진 제공 = 한국맥도날드


특히 소비자의 매운맛 취향을 고려해 두 가지 버전으로 나눈 점이 눈에 띕니다. 맥크리스피 마라 해쉬 버거는 바삭한 치킨 패티에 고소한 해쉬브라운을 조합해 마라 초보자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습니다. 반면 맥크리스피 마라 클래식 버거는 마라 본연의 강렬한 소스에 집중해 더욱 깊고 진한 마라의 풍미를 제공합니다.


한국맥도날드는 마라 고수들을 위한 특별 아이템도 함께 선보입니다. 마라 시즈닝 맥쉐이커를 별도 판매해 고객들이 후렌치 후라이, 맥너겟 등 다양한 사이드 메뉴에 마라 시즈닝을 추가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이를 통해 나만의 마라 메뉴를 완성하는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번 캠페인에는 그룹 동방신기의 유노윤호가 모델로 참여해 화제성을 높였습니다.  한국맥도날드는 지난해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유노윤호의 노래 'Thank U'에서 '이건 첫 번째 레슨'이라는 구절을 활용했습니다. 마라 맛을 즐기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하는 '열정의 마라맛 4번째 레슨'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습니다.


영상에서 유노윤호는 특유의 강렬한 퍼포먼스를 통해 단계별로 고조되는 마라의 얼얼함을 표현하며, 신규 라인업의 매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했습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맥도날드를 꾸준히 사랑해주시는 고객분들께 보다 특별한 맛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메뉴를 출시하게 됐다"며 "맥도날드 치킨 패티의 바삭한 식감과 중독성 있는 마라의 풍미가 어우러진 메뉴를 통해 색다른 즐거움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