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가 2026년 새해를 앞두고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한 '더피&서씨 복 케이크'를 선보였습니다.
이 제품은 올해 전 세계를 강타한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에 등장하는 호랑이 캐릭터 '더피'와 까치 캐릭터 '서씨'를 모티브로 제작됐습니다.
더피와 서씨는 한국 전통 민화인 '호작도(虎鵲圖)'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는데요. 호작도는 사악한 기운을 쫓는 호랑이와 길한 소식을 가져다주는 까치를 함께 그린 그림으로, 새해 대문에 붙이는 세화로 사용됐습니다.
이에 파리바게뜨는 옛 조상들이 행운과 복을 기원하며 대문에 호작도를 붙여왔듯, 소비자들이 다가오는 새해를 특별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더피&서씨 복 케이크'를 기획해 출시했습니다.
호작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더피&서씨 복 케이크는, 소나무를 배경으로 한 서씨와 더피의 홀로그램 픽이 장식돼 있습니다.
케이크를 꾸미고 있는 노리개 픽은 한국스러움의 멋을 더하는 동시에 키링으로도 사용할 수 있어 소장 가치를 높였습니다.
제품에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요 캐릭터들이 보는 각도에 따라 다르게 나타나는 렌티큘러 스티커 1매가 랜덤으로 포함돼 6종의 스티커를 모두 수집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습니다.
케이크 내부는 고소한 흑임자 크림과 유자 생크림이 시트 사이사이에 들어가 달콤하고 향긋한 맛의 균형을 이루고 있습니다. 크림 층 사이에는 달콤한 초코쿠키가 들어가 바삭한 식감을 더했습니다.
한국 전통문화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파리바게뜨의 신년 케이크로 새해 행운과 복을 기원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