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의 자체브랜드 노브랜드가 하이트진로와 협업해 '두꺼비 홈술포차' 콜라보 상품 5종을 단독 출시했습니다.
노브랜드는 이번 협업을 통해 합리적인 가격과 상품력에 하이트진로의 대표 캐릭터 두꺼비의 친근한 이미지를 결합한 간편 안주 라인업을 선보였습니다. 출시된 5종 상품은 '불오징어 스낵', '직화무뼈 불닭발', '당면쏙 어묵탕', '칼칼포차 우동', '양파 감자전믹스'로 구성됩니다.
이번 상품 라인업은 매콤한 불 맛 안주부터 겨울철에 어울리는 따뜻한 국물요리까지 포장마차 인기 메뉴들로 구성했습니다. 특히 알뜰한 가격으로 집에서도 푸짐한 안주 한상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입니다.
해당 제품들은 현재 노브랜드 전문점에서 판매 중이며, 오는 11일부터는 이마트와 SSG닷컴 이마트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연말을 앞두고 고물가 영향으로 집에서 술과 안주를 즐기는 홈술·홈파티 트렌드가 강화되면서 관련 상품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최근 한 달간 이마트에서는 전년 동기 대비 소주, 맥주, 와인 등 주류 판매량이 22% 증가했고, 불막창, 감바스 알아히요 등 간편 안주류는 19.7% 늘어나며 소비 확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마트 노병간 노브랜드 사업부장은 "이번 콜라보 상품은 하이트진로와 협업을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홈술 트렌드를 반영해 합리적인 가격에 풍성한 구성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어 "내년에는 식품을 넘어 라이프스타일 영역까지 콜라보 라인업을 확대하고, 트렌디한 캐릭터, 브랜드와 협업을 강화하며 노브랜드의 가치를 더욱 다양한 고객층으로 넓혀갈 계획이다"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