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캐릭터 헬로키티와 손잡고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를 개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동절기 제철 과일인 딸기를 테마로 한 차별화 상품 14종을 중심으로 구성됩니다.
세븐일레븐은 딸기를 주제로 한 신상품 8종과 기존 인기 상품을 포함해 총 43종의 다양한 딸기 관련 상품을 선보이며, 온·오프라인 할인 행사도 동시에 진행합니다.
최근 캐릭터 IP 협업 상품이 대세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세븐일레븐도 전략적 접근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 등 주요 데이 행사에서 다양한 인기 캐릭터 상품을 선보였던 것에서 나아가, 현재는 푸드 간편식, 컵 커피, 굿즈 등 일반 상품까지 캐릭터 IP 카테고리를 적극적으로 확장하고 있습니다.
2030세대를 타겟으로 한 트렌디한 콜라보를 통해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이번 헬로 스트로베리 딸기 페어의 핵심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지난달 27일 아사이베리와 블루베리를 활용한 '헬로키티 베리베리마카롱'을 출시했습니다. 이어 4일에는 헬로키티 딸기 디저트 5종인 '헬로키티 딸기케이크팝', '헬로키티 딸기 초코베리모찌롤', '헬로키티 베리크림도넛', '헬로키티 초코에빠진딸기'와 딸기와 초콜릿을 조합한 디저트 음료 '헬로키티 스트로베리초코라떼'를 선보였습니다.
오는 10일과 11일에는 대표 딸기 산지인 경북 고령에서 직생산한 고품질 설향 딸기를 사용한 헬로키티 딸기 샌드위치 2종을 각각 출시합니다.
'헬로키티 딸기샌드위치'와 '헬로키티 페스츄리딸기샌드위치'는 매일 새벽 갓 수확한 제철 딸기를 사용하며, 특히 페스츄리딸기샌드위치는 겹겹이 쌓인 페스츄리로 더욱 고소하고 바삭한 식감을 제공합니다.
추가로 헬로키티 4종인 '헬로키티 쫀득모찌파이', '헬로키티 베노프단백질바', '헬로키티 베리크림도넛', '헬로키티 딸기품은부생카'와 다가오는 18일 출시 예정인 '세븐셀렉트 헬로키티 미니초콜릿'까지 라인업을 완성합니다.
헬로키티 콜라보 상품 외에도 세븐일레븐은 다양한 딸기 신상품 8종을 준비했습니다. 일본 인기 과자 컨트리맘의 겨울 시즌 한정판 쿠키인 '컨트리맘딸기초콜릿'을 금일부터 판매하며, 논산 지역 특산품인 '킹스베리 2종'과 '설향딸기'도 함께 선보입니다.
세븐일레븐은 이달 말까지 풍성한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습니다. 전국 점포에서는 딸기 신상품을 포함한 총 43종의 딸기 상품에 대해 카카오페이머니 또는 NH농협카드로 5천 원 이상 결제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세븐일레븐 모바일앱에서는 헬로키티 딸기샌드위치와 헬로키티 페스츄리딸기샌드위치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사전예약'할 수 있습니다.
'스트로베리 콩포트 요거트', '알딸막' 등 딸기 마크가 부착된 신상품을 '당일픽업' 이용 시 최대 25% 할인을 제공하며, 딸기 마크 전 상품에 대해 선물하기를 이용하면 최대 1만 엘포인트까지 페이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현경 세븐일레븐 마케팅팀장은 "겨울철 대표 먹거리로 자리 잡은 딸기의 인기에 힘입어 대중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헬로키티와의 콜라보를 통해 특별한 딸기 시즌을 준비했다"라며 "신선한 제철 딸기를 활용한 상품부터 이색 상품 등을 비롯해 다양한 행사도 준비했으니 세븐일레븐에서 달콤한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