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CU, CJ제일제당과 손잡고 '비비고 왕교자' 활용 간편식 7종 출시

편의점 CU가 이달 CJ제일제당과 협업하여 글로벌 K푸드 브랜드 비비고의 만두를 활용한 간편식 시리즈 7종을 출시합니다.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CU는 지난해부터 주요 식품 제조업체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상품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왔습니다. 


다양한 K푸드가 글로벌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는 상황에서, 국내외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유명 K푸드 브랜드를 편의점 간편식으로 재해석하여 새로운 맛과 경험을 제공한다는 전략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간편식 시리즈는 총 7종으로, 모든 제품에 비비고 만두를 통째로 사용하여 특유의 육즙과 풍미를 그대로 구현했습니다.


사진 제공 = BGF리테일


왕교자 김밥 2종은 김밥 한 줄당 3개의 왕교자 만두를 통으로 넣어 비비고 왕교자의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3XL 물만두 강정 삼각김밥에는 비비고 물만두를 튀긴 후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를 입혀 독특한 식감과 맛을 완성했습니다.


겨울철 따뜻한 국물 요리에 대한 수요 증가에 맞춰 선보이는 떡만둣국은 깊고 진한 사골 육수에 비비고 고기, 김치 왕교자와 떡을 함께 담아 풍부한 맛을 자랑합니다.


사진 제공 = BGF리테일


너비아니&왕교자 한상 도시락은 바삭하게 튀긴 비비고 왕교자, 물만두와 달콤한 너비아니, 4가지 한식 반찬을 구성하여 외국인도 쉽게 즐길 수 있는 K도시락으로 완성했습니다.


왕교자 핫도그는 비비고 왕교자를 바삭하게 튀긴 후 매콤달콤한 강정 소스를 발라 샐러드와 함께 핫도그 형태로 제작했습니다.


군만두 버거는 매콤달콤한 소스를 바른 비비고 군만두 2개를 통째로 넣어 K햄버거를 구현했습니다.


BGF리테일 김배근 간편식품팀장은 "CU는 빠른 트렌드 대응력과 1만 8천여 오프라인 점포에 기반한 높은 상품 전개 역량으로 우리나라 대표 편의점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라며, "CU는 국내외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제공하는 시도들을 거듭하며 다양한 K푸드를 전세계에 알리는 K트렌드 플랫폼의 역할을 강화할 것입니다"라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BGF리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