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이 출시한 붕어빵 모양 액세서리가 141만원이라는 가격 때문에 온라인에서 뜨거운 논란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루이비통은 이탈리아산 가죽으로 제작한 'LV 붕어빵 백 참'을 141만원에 판매하고 있다고 2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됩니다.
이 제품은 물고기 모양의 페이스트리에 문화적 찬사를 보내는 액세서리로 소개되며, 작은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 기능도 겸하고 있습니다.
루이비통 측은 해당 제품에 대해 "여행자, 디저트 애호가 또는 그저 개성 있게 백을 꾸미고 싶은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을 선물이 돼줄 아이템"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탈리아산 가죽 소재를 사용했다는 점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다이소에서 비슷한 붕어빵 모양 파우치가 1000원에 판매되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비판 여론이 거세지고 있습니다. 다이소 제품은 키링 전용은 아니지만 고리가 달린 붕어빵 모양 파우치로, 외관상 유사한 형태를 보이고 있습니다.
네티즌들은 "디자인과 허영의 값이다", "허영심을 이용해 돈을 버는 브랜드" 등의 반응을 보이며 루이비통의 가격 정책을 조롱하거나 비판하고 나섰습니다.
루이비통은 이전에도 도넛, 크루와상, 초콜릿, 비스킷, 포춘 쿠키 모양의 백 참 등을 100만원대 가격으로 출시해 화제를 모은 바 있습니다. 이러한 디저트 모티브 액세서리 라인은 명품 브랜드의 새로운 마케팅 전략으로 평가받고 있지만, 동시에 과도한 가격 책정에 대한 논란도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