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불닭볶음면보다 5배 맵다"... 맵부심러도 덜덜 떠는 '매운 라면' 등장

'극한의 매운맛' 전쟁에 GS25도 참전합니다.


29일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넥슨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와 손잡고 불닭볶음면보다 5배 이상 매운 '용사라면'을 출시했습니다.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매운맛 자부심)' 문화와 '매운 음식 먹방 챌린지'가 확산하면서 편의점 라면 카테고리에서도 매운맛 열풍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GS25


실제로 GS25가 판매하는 불닭볶음면, 신라면 더레드, 열라면 등 매운맛 라면(스코빌지수 3,040 이상) 10종의 매출은 최근 3년 새 98.8% 급등했습니다. 연도별로 보면 ▲2022년 29.8% ▲2023년 27.6% ▲2024년 30.3%씩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왔습니다. 이 중 2030세대 소비 비중은 67.5%에 달했습니다.


GS25는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극강의 매운맛과 '메이플스토리'의 상징성을 결합한 '용사라면'을 선보였습니다. 제품명 '용사'는 메이플스토리 유저를 지칭하는 단어로, 이번 협업의 상징적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용사라면'의 스코빌지수는 무려 23,000으로, 불닭볶음면 대비 5배 이상의 맵기를 자랑합니다. 분말스프·건더기스프 기본 구성에 '매운맛 스프'를 추가해 ▲레어 ▲에픽 ▲유니크 ▲레전드리 등 네 단계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가 새겨진 버섯 모양 어묵이 시각적 포인트를 더합니다.


Instagram 'gs25_official'


출시를 기념해 GS25는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마련했습니다. '우리동네GS' 앱에서는 '한정판 굿즈 뽑기' 및 '게임 아이템 증정' 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GS페이로 '용사라면'을 구매하면 응모권이 제공되며, 경품으로는 ▲핑크빈 피규어 타이머 ▲메이플스토리 아크릴 스탠드 ▲PC방 이용권 ▲GS25 용사라면 의자 등이 준비됐습니다.

또한, 넥슨의 "메이플 아지트" PC방에서는 시그니처 메뉴 주문 시 GS25에서 사용할 수 있는 '용사라면 할인 쿠폰'이 증정됩니다.


김대종 GS리테일 가공식품팀 매니저는 "매운맛 열풍이 MZ세대의 승부욕을 자극하는 '놀이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며 "메이플스토리 IP를 결합한 '용사라면'을 통해 전에 없던 극한 매운맛의 즐거움을 선사하겠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