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저당·저칼로리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대상 청정원이 자체 개발한 'LOWTAG' 엠블럼을 부착한 저당 소스 신제품 2종을 새롭게 출시했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저·무 영양강조표시 기준을 만족하는 제품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 'LOWTAG'를 활용해 저당·저칼로리 소스 시장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시된 신제품은 일상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표적인 소스들을 저당 버전으로 재탄생시킨 것으로, 다양한 요리에 폭넓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새롭게 선보인 'LOWTAG' 저당 소스는 저당 케찹과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 총 2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 모두 알룰로스와 스테비아 잎에서 추출한 천연 성분을 활용하여 당류와 칼로리를 현저히 줄였으면서도, 토마토와 겨자, 꿀 등 기존 소스의 핵심 원료는 그대로 유지해 소스 본연의 풍부한 맛을 살렸습니다.
대상의 자체 효소 기술로 직접 개발·제조한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저당 케찹의 경우 100g당 당류 함량이 4.8g, 칼로리는 35㎉로 기존 케찹 제품 대비 당류와 칼로리를 각각 80.2%, 66.7% 대폭 감소시켰습니다.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는 100g당 당류가 2g, 칼로리는 39㎉에 불과하며, 기존 머스타드소스 제품 대비 당류는 90.6%, 칼로리는 85.6%까지 줄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신제품들은 일상 속 다양한 요리에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싱싱한 토마토의 새콤달콤한 맛과 알룰로스의 자연스러운 단맛이 조화를 이룬 저당 케찹은 핫도그나 돈가스, 계란말이 등에 잘 어울립니다.
달콤한 알룰로스와 꿀의 단맛에 겨자의 알싸한 맛이 어우러진 저당 허니머스타드소스는 각종 튀김이나 샐러드와 함께 섭취하면 좋습니다.
새롭게 출시된 'LOWTAG' 저당 소스 2종은 현재 대상 공식 온라인몰인 정원e샵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이마트를 비롯한 주요 대형마트와 쿠팡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 순차적으로 입점할 예정입니다.
고봉관 대상주식회사 Sauce&Go팀장은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가장 즐겨 찾는 케찹과 허니머스타드소스를 저당·저칼로리 버전으로 새롭게 선보여 또 한 번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습니다"라며 "앞으로도 맛과 건강을 모두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발맞춰 좋은 원료로 정직하게 만든 'LOWTAG' 제품군을 지속 확장해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겠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대상 청정원은 지난 4월부터 장류, 드레싱, 음용식초, 소스 등 다양한 저당·저칼로리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며 'LOWTAG'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대상의 자체 기술력과 차별화된 노하우로 제조한 고품질 알룰로스를 활용해 완성도 높은 맛을 구현한 결과, 출시 100일여 만에 누적 매출 100억원을 달성하는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앞으로 하프 칼로리 마요네즈, 저당 디핑소스류 등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장하며 국내 저당·저칼로리 식품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