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습김치' 인기에 힘입어 '습' 제품군 확대
CJ제일제당이 강렬한 매운맛으로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습김치'의 성공을 바탕으로 '습' 브랜드 제품군을 확장합니다.
이달부터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를 출시하고, 오는 10월부터는 '맵찔이용 습김치'와 '습소스'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25일 발표했습니다.
CJ제일제당은 '습실비김치'의 인기 비결이 단순한 자극적인 매운맛이 아닌, '습'만의 고유한 매운맛에 있다고 분석하고 있습니다. 최적의 고춧가루 배합으로 깔끔한 매운맛과 김치의 시원한 단맛, 깊은 감칠맛이 조화를 이루는 독특한 맛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입니다. 이에 따라 소비자들이 '습'의 매운맛을 더 다양하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다양한 '습' 제품으로 매운맛 트렌드 이어간다
새롭게 출시되는 '습김치덮밥'은 강렬하면서도 깔끔한 매운맛의 김치에 참기름을 더한 습김치덮밥소스와 햇반이 함께 구성되어 있어 간편하게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습떡볶이'는 습 브랜드만의 매콤한 소스로 감칠맛 가득한 매운 떡볶이를 구현했으며, CJ만의 기술력으로 마지막 한 입까지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의 떡을 맛볼 수 있습니다.
10월부터 출시될 '맵찔이용 습김치'는 매운 음식에 도전하고 싶지만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비김치의 맛은 유지하되 화끈함은 줄인 제품입니다.
'습소스'는 고기, 스낵의 디핑소스나 볶음밥, 파스타 등 매운맛이 필요한 모든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상온소스로, 튜브형과 스틱형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됩니다.
'습김치덮밥'과 '습떡볶이'는 이달 25일부터 CU, GS25 등 전국 편의점과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점차 온라인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입니다.
'맵찔이용 습김치'와 '습소스'는 오는 10월부터 이마트 등 전국 편의점과 대형마트, 온라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애습파' 마케팅으로 MZ세대 사로잡아
한편, 가수 노라조가 히트곡 '슈퍼맨'을 편곡해 '습파김치'의 강렬한 매운맛을 표현한 '애습파' 음원과 영상은 귀에 맴도는 멜로디와 가사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영상 속 댄스를 따라 하는 숏폼 콘텐츠가 온라인에 계속 업로드되는 등 관심이 이어지며, 다수의 SNS 채널에서 9월 25일 현재 누적 조회수 1,600만 뷰를 돌파했습니다.
지난 이달 3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된 '애습파 도전 챌린지' 이벤트에는 딘딘, 김풍, 파트리샤 등 유명 인사들과 백여 명의 소비자가 참여해 성황리에 마무리됐습니다.
소비자들은 짜장라면, 스팸, 크림습파김치볶음밥, 삼겹살, 불고기 등 '습파김치'와 함께 먹으면 더 맛있는 음식 조합을 자발적으로 소개하고 추천하며 다양한 활용법을 공유했습니다.
CJ그룹 이재현 회장은 최근 유럽 방문에서 김치를 비롯한 K-푸드의 외연 확대를 통한 신성장 기회를 적극 발굴해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습니다. 이에 CJ제일제당은 국내에서는 매운맛을 앞세운 '습'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에서는 현지 입맛에 맞는 김치 제품을 통해 국내외 김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습'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게 된 것은 '습김치'만의 고유의 매운맛이 소비자 입맛을 단순히 사로잡으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기 때문"이라며, "주 타깃층인 MZ세대가 매운맛이 필요한 순간들에 '습'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