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햇반 라이스플랜'으로 저속라이프 트렌드 선도
CJ제일제당이 건강한 식습관을 추구하는 '저속라이프' 트렌드에 발맞춰 '햇반 라이스플랜'을 통한 전국민 건강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회사는 26일 저속라이프 전문가 정희원 박사와 협업해 '〈저속라이프 해바〉'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햇반'에서 받침을 뺀 이름을 활용해 저속라이프를 실천하려는 소비자들을 '햇반 라이스플랜'이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햇반 라이스플랜'은 '똑똑하고 체계적인 건강습관'이라는 모토로 지난해 말 출시된 제품으로, 정희원 박사의 건강 레시피를 적용했습니다. 이 제품은 건강한 맛과 품질로 소비자들의 호응을 얻어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 2종이 출시 10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500만 개를 돌파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정희원 박사와 함께하는 다양한 저속라이프 실천 프로그램
이번 캠페인은 정희원 박사가 진행하는 MBC 표준FM '정희원의 라디오 쉼표'와 연계하여 진행됩니다.
'햇반 해바'를 가사로 한 '해바송'을 제작하고, 매주 목요일 고정 코너를 통해 정희원 박사가 청취자들의 사연에 맞는 저속라이프 솔루션을 제공하며 '햇반 라이스플랜' 제품도 증정할 예정입니다.
또한 '해바 챌린지'도 함께 진행됩니다.
9월에는 '작은 시작이 만드는 큰 변화'를 주제로 정희원 박사와 함께 4.2km를 천천히 달리는 '정희원과 러닝해바' 챌린지가 실시됩니다.
참가자들은 4.2km 완주 후 '#정희원과 러닝해바' 해시태그와 러닝코스 인증샷을 올리면 신청이 완료되며, 정희원 박사가 직접 선정한 참가자들 중 추첨을 통해 러닝화 등의 경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의 공식 온라인몰 'CJ더마켓'에서는 '정희원과 저속라이프 해바' 기획전을 통해 햇반 라이스플랜 제품을 최대 4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추첨을 통해 안마 의자와 러닝 용품을 증정하는 소비자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합니다.
확대된 '햇반 라이스플랜' 라인업으로 소비자 선택권 넓혀
CJ제일제당은 이번 캠페인과 함께 '햇반 라이스플랜'의 제품 라인업을 대폭 확대했습니다.
기존 '렌틸콩현미밥'과 '파로통곡물밥' 2종에 '100%통곡물밥', '서리태흑미밥', '12곡잡곡밥' 등 잡곡밥 3종과 '렌틸콩퀴노아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곤약밥', '현미귀리곤약밥', '귀리흑미곤약밥' 등 곤약밥 4종을 추가해 총 9종으로 확대했습니다.
모든 제품은 정희원 박사의 레시피를 활용했습니다. '100%통곡물밥'은 6가지 100% 통곡물로만 지어 영양가를 높였습니다.
국산 서리태가 들어간 '서리태흑미밥'은 달걀 흰자 3.3개에 해당하는 10g의 단백질과 8.8g의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며, '12곡잡곡밥'은 12가지 곡물을 한 그릇에 담아 달걀흰자 2.6개에 해당하는 8g의 단백질과 7.2g의 식이섬유를 제공합니다.
곤약밥 4종은 햇반만의 특별한 밥짓기 기술로 곤약 특유의 맛과 이취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되었습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저속라이프' 열풍이 MZ세대부터 시니어까지 전 연령대를 사로잡고 있는 가운데 많은 소비자들이 관련 식단을 준비하는 번거로움 등으로 꾸준한 실천이 쉽지 않다는 점을 감안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CJ제일제당은 하루 한끼, 밥만 바꿔도 건강한 식습관이 가능한 '햇반 라이스플랜' 9종을 통해 저속라이프 실천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