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트렌드 '아이술크림', 이제 편의점에서 매실맛으로 즐긴다
한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줄 달콤하면서도 진한 매실 '아이술크림'이 편의점 시장에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믹솔로지 열풍에 발맞춰 글로벌 매실주 브랜드 '조야'와 협업해 특별한 제품을 선보였는데요.
지난 10일 출시된 이 제품은 '매실주'와 '매실 샤베트' 2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 제품을 함께 섞어 먹는 콘셉트로, 최근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술크림' 트렌드를 반영했습니다.
이번 신상품은 해외 SNS에서 화제가 된 조야 매실주와 얼음컵 조합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GS25와 조야는 이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얼음컵 대신 매실 샤베트를 공동 기획해 매실주와 함께 출시했습니다.
프리미엄 매실주와 특별한 샤베트의 만남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는 첨가물 없이 매실, 당류, 주정만을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매실주입니다.
1년 이상 숙성되어 부드럽고 달콤한 풍미가 특징이며, 투명한 유리병 안에 생매실 원물이 들어 있는 RTD 형태로 제공됩니다.
함께 출시된 '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는 조야 매실 원액에 상큼한 사과 시럽을 더한 아이스 샤베트로, GS25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는 제품입니다.
풀오픈탭 형태로 설계되어 음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단독으로 먹어도 좋지만 조야 골든우메후르츠와 함께 즐기면 더욱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음용법은 조야 아이스매실&사과샤베트 캔에 조야 골든우메후르츠를 부어 스며들게 한 후 먹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하면 매실주를 스무디처럼 시원하면서도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어요. GS25는 오는 8월 말까지 두 상품을 함께 구매할 경우 추가 800원 할인 행사를 진행하며, 여름철 차별화된 음용 문화를 선도해 나갈 계획입니다.
윤지호 GS리테일 주류팀 MD는 "믹솔로지 열풍 속 주류와 아이스크림을 함께 조합해 먹는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어, 이번 상품 출시를 통해 트렌드를 발 빠르게 선점하고자 한다"면서 "매실주와 샤베트 조합으로 시원하고 달콤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