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다리살 크기, 입 떡 벌어진다"... 굽네 신상 장각구이, 출시 직후 품절 대란

굽네 장각구이, 출시 1주일 만에 10만 마리 판매 돌파


굽네치킨의 신제품 '굽네 장각구이'가 광고 캠페인 시작 이후 단 1주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마리를 돌파했다고 지앤푸드가 8일 발표했다. 이번 성과는 브랜드 모델 추성훈을 앞세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입소문이 시너지를 일으킨 결과로 분석된다.


지난 6월 말 출시된 '굽네 장각구이'는 지난 7월 1일부터 본격적인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으며, 이후 빠르게 인기를 얻으며 일부 매장에서는 품절 현상까지 발생했다. 오븐구이 치킨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이 제품은 주문량이 급증하며 초반부터 뚜렷한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사진 제공 = 굽네치킨


신제품의 차별화된 특징과 소비자 반응


'굽네 장각구이'는 오븐구이에 최적화된 프리미엄 치킨으로, 한국인이 선호하는 닭다리살과 엉치살로 구성된 큼직한 장각을 사용했다.


오븐에서 구워내 기름기는 줄이고 촉촉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지앤푸드는 '건강한 즐거움'이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격투기 선수이자 방송인 추성훈을 모델로 발탁했다.


온라인에서는 제품을 경험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리뷰가 쏟아지고 있다.


소비자들은 "기존 치킨과 다른 흔하지 않은 맛", "겉바속촉의 오븐 치킨 묘미를 굉장히 잘 살린 느낌", "장각 특유의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육질과 식감이 매력적"이라고 평가했다. 또한 "전에 없던 특수 부위를 사용하여 시선 강탈", "다리 크기가 커서 양이 생각보다 많아" 등의 호평도 이어졌다.


함께 제공되는 추블링 살사, 요블링 소스, 미니 바게트에 대해서도 "치킨 조각과 소스 2종을 올려 먹으니 맛있다", "바게트가 치킨 양념과 잘 어울린다" 등 긍정적인 반응이 나타났다.


성공적인 디지털 마케팅 전략


Z세대를 겨냥한 숏폼 콘텐츠 전략도 성공적이었다.


'컷! 소리에도 멈추지 않는 추성훈 촬영장 먹방 비하인드'를 비롯해 '추성훈 리액션 모음.ZIP', '굽네 장각구이 한입 챌린지', '장각구이 4행시' 등 다양한 광고 콘텐츠는 공개 일주일 만에 누적 조회수 1,500만 회를 돌파했다.


소셜 미디어 이용자들은 "맛있게 먹는 건 진짜 탑인 듯", "추저씨 너무 마음에 든다" 등 브랜드 모델에 대한 호감을 표현했으며, "마지막 배빵빵 아이디어는 무조건 아조씨 아이디어", "이런 광고도 신박하네 아이디어 좋은 듯" 등 콘텐츠 기획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도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약 74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흑백리뷰'에 업로드된 굽네 장각구이 리뷰 영상도 화제를 모았다.


이 영상은 촉촉한 육즙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장각구이의 비주얼을 생생하게 담아냈으며, '흑돈'과 '백돈' 캐릭터가 각각 추블링 살사와 요블링 소스를 곁들여 서로 다른 매력을 유쾌하게 표현해 시청자들의 식욕을 자극했다.


현재 이 영상은 조회수 70만 회, 댓글 1만 개를 넘기며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으로 열기 지속


지앤푸드는 이러한 열기를 이어가기 위해 소비자 참여형 마케팅도 전개하고 있다.


AI 기술을 활용한 '굽네 장각구이 AI CM송 콘테스트'를 통해 참가자들은 28자 이내의 가사를 작성하고 음악 장르를 선택하면 추성훈의 목소리로 완성된 AI 음원을 받을 수 있다.


이 콘테스트는 오는 7월 24일까지 진행되며, 참여자 전원에게는 5천 원 할인 쿠폰이, 당선자에게는 장각구이 1년 이용권, 풀빌라 숙박권 등 풍성한 경품이 제공된다.


지앤푸드 관계자는 "'굽네 장각구이'가 출시 이후 높은 관심 속에 뜨거운 초기 반응을 이끌고 있어 내부에서도 고무된 분위기"라며 "맛있고 건강한 오븐요리 브랜드 굽네치킨을 대표하는 새로운 베스트셀러 메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품질 관리와 고객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소통 강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