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이마트, '먹방 유튜버' 히밥과 손 잡았다... '대용량 식품' 7종 선봬

대식가와 미식의 만남, 피코크X히밥 콜라보 상품 출시


이마트의 프리미엄 자체 브랜드 피코크가 인기 먹방 크리에이터 '히밥'과 손잡고 대용량 식품 7종을 선보였다. 


유튜브 구독자 168만 명을 보유한 '대식가' 히밥과 '프리미엄 미식'을 표방하는 피코크의 이번 협업은 넉넉한 양과 압도적인 크기가 특징인 제품들로 구성됐다.


사진 제공 = 이마트


출시된 상품들은 전국 이마트 매장과 SSG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7월 3일까지 최대 2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속이 꽉찬 고기 왕만두'와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은 2,000원 할인, 나머지 품목은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같은 기간 이마트 앱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피코크X히밥 콜라보 상품 개발 비하인드가 담긴 '바이어's 매거진'에서는 전 품목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이는 신세계포인트 할인과 중복 적용된다. 또한 스탬프 적립 이벤트를 통해 선착순 200명에게 1만원 상당의 피코크 모바일상품권을, 인증 사진·후기 이벤트를 통해 추첨된 10명에게 5만원 상당의 피코크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대용량과 특별한 맛으로 무장한 콜라보 제품들


이번 콜라보의 대표 상품인 '자이언트 통곱창'은 2~3인분의 곱창을 만원대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이다. 월계수잎 등 다양한 허브로 자숙한 통곱창에 특제 키위소스를 버무려 잡내를 제거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렸다.


히밥이 가장 좋아하는 음식 중 하나인 소곱창을 길게 말아 만든 이 제품은 이번 콜라보의 컨셉을 가장 잘 보여주는 상품으로 평가받는다.


이색적인 간식으로는 '자이언트 팝콘 짬뽕맛·짜장맛'이 눈길을 끈다. 히밥이 콘텐츠에서 자주 선보이는 짬뽕과 짜장면의 맛을 팝콘으로 재해석해 재미를 더했다.


히밥의 "음식을 입에 넣었을 때 입 안이 꽉 차야 한다"는 철학을 반영한 제품들도 있다. '속이 꽉 찬 고기 왕만두'는 개당 70g의 압도적인 크기로, 한 입 베어 물면 입 안이 가득 찰 정도다.


'자이언트 돈까스' 역시 시중 왕돈까스보다 훨씬 큰 사이즈로, 데미그라스와 매콤한 두 가지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소시지 듬뿍 김치볶음밥'과 '바삭촉촉 치킨너겟' 등 1kg이 넘는 대용량 제품들도 출시됐다.


김치볶음밥에는 피코크 셰프가 개발한 특제 소스가 더해졌으며, 치킨너겟은 국내산 닭고기를 쌀가루 반죽으로 튀겨 바삭한 식감과 풍부한 맛을 동시에 살렸다.


이번 콜라보는 최근 유통업계에서 유명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이 트렌드로 자리 잡은 가운데, 피코크가 신선하고 재미있는 상품 개발을 위해 히밥에게 제안하면서 성사됐다.


작년 말부터 시작된 협업은 내부 컨벤션과 관능평가를 여러 차례 거쳐 약 6개월간의 개발 기간을 거쳤다.


한편, 피코크는 최근 다양한 분야와의 콜라보를 활발히 진행 중이다.


지난 3~4월에는 경북 영덕군과 협업해 '피코크X영덕 붉은대게' 신상품 6종을 출시했으며, 4월에는 헬스케어 앱 '런데이'와 함께 식단관리 상품 7종을 선보이기도 했다.


이마트 남현우 피코크 개발 카테고리 매니저는 "음식에서도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 고객을 위해 인기 크리에이터 히밥과의 콜라보를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피코크는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상품 개발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