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켈로그가 단백질은 더하고 당은 과감히 뺀 신제품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를 출시하며 제로 시리얼 시장의 본격적인 개막을 선언했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식품업계 전반으로 확산된 제로슈거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물로, 켈로그가 지속적으로 개발해온 당류 저감 기술의 집약체다.
주요 시리얼 브랜드 중 최초로 제로슈거 시리얼을 선보이며 건강 간식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는 원료 구성 단계부터 세심하게 설계되었다.
통귀리, 현미, 흑미 등 당 함량이 낮은 통곡물을 엄선해 그래놀라를 구성했으며, 설탕 대신 스테비아와 알룰로스 같은 안전한 대체 감미료를 적절히 사용해 제로슈거를 구현했다.
특히 이 제품은 통곡물, 검은 약콩, 대두 단백질 등 식물성 원료를 활용해 단백질을 풍부하게 채워, 100g당 삶은 달걀 약 4개 분량에 해당하는 20.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어 아침 한 끼로 충분한 영양 밸런스를 제공한다.
이 제품은 오븐에서 건강하게 구워낸 '통곡물 그래놀라', 바삭한 '통밀 푸레이크', 달콤 쌉싸름한 '다크초코 프로틴볼'을 조화롭게 배합해 맛과 식감을 모두 높였다.
특히 기존 단백질 제품이나 제로슈거 제품에서 흔히 느껴지던 텁텁함이나 비릿함 없이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구현해 소비자들의 불만을 해소했다는 점이 주목할 만하다.
켈로그 마케팅팀 백수진 부장은 "곡물 자체에 자연 유래당이 포함되어 시리얼을 제로슈거로 구현하는 것은 쉽지 않은 도전이었지만, 곡물 전문가 켈로그만의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원료 단계부터 세심하게 설계해 당 걱정 없이 맛있고 건강한 제로슈거 시리얼을 완성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맛과 단백질의 영양은 물론, 제로슈거로 당 걱정까지 해소한 혁신적인 제품으로 제로 시리얼 시장을 이끌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프로틴 그래놀라 제로슈거'는 12일부터 농심켈로그 네이버 공식몰에서 구매 가능하며, 전국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순차적으로 판매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