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파존스X삼양식품 '불닭 피자', 매운맛으로 소비자 사이서 돌풍 일으켜

외식업계가 식품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이 화제를 모으는 가운데, 파파존스 '불닭피자'도 인기를 끌고 있다.

입력 2019-05-16 17:59:35
Instagram 'papajohns_korea'


[인사이트] 이하린 기자 = 외식업계가 식품 브랜드와 협업해 출시한 새로운 맛의 신제품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갈수록 치열해지는 경쟁 속에 외식업계가 소비자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식품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이라는 카드를 꺼내든 것이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최근 외식업계에서 식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의 취향을 만족시키고 이에 따른 매출 상승을 기대하는 한편 각사의 충성 고객층을 확대하는 마케팅이 주목 받고 있다.


Instagram 'papajohns_korea'


그중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파파존스)를 예로 들 수 있다. 지난달 파파존스는 삼양식품의 불닭소스와 컬래버레이션해 신제품 '불닭 피자'를 선보였다.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는 불닭볶음면의 성공에 힘입어 불닭볶음면의 소스만을 따로 제품화한 것으로, 파파존스 피자는 업계 최초로 삼양식품의 불닭소스를 피자에 입혀내는 새로운 시도를 했다.


'불닭 피자'를 먹는 먹방 BJ 엠브로 / 사진 제공 = 파파존스 


'불닭 피자'는 '불닭 핫 치킨 바베큐'와 '불닭 크림 치즈 소스' 2종으로 구성돼 있으며 중독성 있는 매운맛이 특징이다. 파파존스 전 메뉴를 통틀어 가장 매운맛을 선보인다. 


시즌 한정으로 출시된 '불닭 피자'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어 현재까지 판매 중이다. '불닭 피자'를 정식 메뉴로 론칭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청도 잇따르고 있다.


최원제 한국파파존스 마케팅부장은 "외식업계와 식품 브랜드가 협업할 경우 각 사의 인지도와 노하우를 배가시킬 수 있어 성공 가능성이 높다"며 "양쪽의 충성 고객을 확보함으로써 시너지 효과를 내는 이러한 협업 마케팅은 앞으로 더욱 활발해질 것"이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