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급하다"고 생각하는 상황으로 알아보는 당신의 '숨은 성격' 테스트

지금 당장 눈앞에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 산더미라면 당신은 어떤 걸 가장 우선시 할텐가.

입력 2018-12-12 13:34:41
Al Jamila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지금 당장 눈앞에 해결해야 할 숙제들이 산더미라면 당신은 어떤 걸 가장 우선시 할텐가.


그림 한 장으로 알아보는 '숨은 성격' 테스트가 누리꾼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두바이 월간 여성 잡지 'Al Jamila'는 같은 현실에 놓였을 때 어떤 상황을 가장 먼저 해결하는지에 따라 '진짜 성격'을 알아볼 수 있는 그림 한 장을 공개했다


해당 그림 속에는 총 4가지의 다급한 상황이 연출됐다.


꺼지지 않은 가스 오븐에서 음식이 넘처흐르는 모습, 아이가 안아달라고 떼를 쓰는 모습, 목줄 풀린 강아지가 날뛰다 노트북을 망가뜨린 모습, 급히 전화를 걸어 도움을 요청하는 여성의 모습까지.


'혼돈의 카오스' 속에서 과연 당신은 어떤 상황을 가장 먼저 해결할 것인가.


지금 "가장 급하다"고 여겨지는 상황을 골랐다면 아래 그에 따른 당신의 성격 풀이를 재미삼아 확인해 보길 바란다.


1. 가스 오븐 끄기 - 원칙주의자


Al Jamila


당신은 상식과 예절을 굉장히 중요시 여기는 사람이다.


전통적인 관습에 충실히 임하며 교육 받은 대로 잘 실현하는 성격을 가졌다.


특히 당신은 늘 논리에 기초해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 타입으로, 자신이 내린 결정에 확고한 의지를 보인다.


상황을 통제하는 걸 즐기며, 합리적인 것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자신의 생각과 다른 행동을 하거나 예절, 상식이 부족한 사람을 보면 불쾌함을 느낀다.


2. 전화로 도움 요청하기 - 전형적인 리더


Al Jamila


당신은 언제, 어디서나 톡톡 튀는 유쾌한 매력의 소유자다.


사람을 이끄는 걸 좋아하고 한번 뿐인 '인생'을 어떻게 즐겨야 하는지 잘 알고 있는 사람이다.


당신을 잘 눈치채지 못하지만, 밝고 유쾌한 성격으로 늘 주변에 사람이 따르며 대부분 당신을 '리더'로 생각하고 있을 것이다.


또 경쟁심이 강하고, 무언가를 해냈을 때 그에 따른 보상심리를 가진 매우 현실적인 사람이기도 하다.


그렇다고 다른 사람을 밟고 올라설 만큼 성공에 집착하지 않으며 다른 사람과 함께 공존하는 삶을 사랑한다.


3. 아이 달래주기 - 여린 마음의 소유자


Al Jamila


당신은 공감능력 하나 만큼은 어느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을 만큼 감정적이고 여린 마음을 가졌다.


마음이 여린 만큼 주변을 잘 챙기고, 늘 신경을 쓰고 있어 예민해 보일 수 있다는 단점을 가지고 있지만, 누구보다 자기 사람을 잘 아낄 줄 아는 사람이다.


의심이 많아 주변 사람을 쉽게 믿지 않지만 절친한 친구의 고민을 귀 기울여 들어줄 줄 알고, 배려심과 사랑이 넘치는 츤데레 기질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말은 하지 않지만 당신의 주변 사람들은 당신을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소중한 친구로 꼽는 이들이 많을 것이다.


4. 목줄 풀린 반려견 챙기기 - 세상 순수한 낙관주의자


Al Jamila


당신은 정말 '낙천적'이고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다.


세상은 항상 아름답고, 행복이 넘치는 곳이라 생각하며 지금 당장은 사는 게 힘들고 고달프더라도 언젠가는 햇볕이 들 것이라는 강한 믿음을 가졌다.


어떠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늘 공정하고 공평한 해결책을 찾으려 노력하며, 다른 사람에게 피해주는 것을 극도로 싫어하는 타입이다.


많은 사람과 어울리기 보다는 정말 친한 친구들과 함께하는 것을 더 좋아하며 깊은 우정과 신뢰를 최우선으로 한다.


따라서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바라는 것 없이 늘 퍼주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와 같은 사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