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시세끼' 5년 만에 드디어 '대형 참돔' 낚은 유해진

인사이트tvN '삼시세끼 어촌편5'


[뉴스1] 이지현 기자 = '삼시세끼 어촌편5' 유해진이 드디어 대형 참돔을 잡았다.


29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삼시세끼 어촌편5'에서 유해진은 낚시에 재도전 했다. 그는 "오늘은 날도 좋은데 못 잡으면 안된다. 핑계가 없는데"라며 걱정했다. 인터뷰에서는 "뭐든지 잡고 싶다"고 솔직히 털어놨다. 포기하지 않고 노력한 결과 유해진은 대형 참돔을 낚을 수 있었다.


이날 유해진은 다시 바다로 나갔다. 조금 더 따뜻한 곳에 자리를 잡았지만 입질만 올 뿐이었다. 유해진은 걱정이 커지며 다시 포인트를 이동했다. "그래도 입질은 있으니까 딱 한 마리만 잡으면 갈 거다"면서 심기일전 해 낚싯대를 잡았다.


이때 유해진이 "왔다. 우와 힘 세다"라며 놀라워하기 시작했다. 그는 "얼굴 좀 보자. 이게 어떻게 잡은 건데"라면서 5분간 랜딩을 했다. 그 결과 대형 참돔이 등장했다. 유해진은 행복해 하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우와 이게 뭐야"라며 스스로도 감탄했다. 그는 "5년 만에 만났다. 이게 참돔이다"며 크게 기뻐했다. 또한 "잡혀도 어떻게 이렇게 큰 게 잡히냐"면서 66cm 6자 참돔임을 확인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삼시세끼 어촌편5'


유해진은 편안한 마음으로 귀가했다. 차승원과 손호준 앞에서 여유를 풍겨 웃음을 자아냈다. 둘은 아이스박스를 열자마자 "우와!"라고 소리쳤다. 차승원은 얼어붙은 채로 "진짜 돔을 잡은 거냐"며 입을 다물지 못했다.


차승원은 유해진에게 "잘했어!"라고 무한 반복하며 저녁 메뉴로 참돔 회, 탕, 조림을 하겠다고 말했다. 회를 맛본 이들은 "찰지다", "진짜 맛있다", "이래서 참돔 참돔 하는 구나" 등 자연산 참돔에 뜨거운 반응을 보였다. 이들은 참돔을 잡은 기념으로 특식 라면까지 먹었다.


이날 차승원은 시리즈 최초로 두부 만들기에 도전했다.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보조 셰프 손호준과 두부를 만들어내며 감탄을 자아냈다.


이날 차승원은 실온에 8시간 불린 콩으로 콩물을 끓여 비지와 콩물을 분리했다. 콩물 원액을 끓인 뒤 간수로 응고, 두부의 모양을 잡고 굳혀야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삼시세끼 어촌편5'


차승원, 손호준은 불린 콩 갈기부터 시작했다. 맷돌에 콩이 잘 갈리지 않자 차승원은 맷돌 탓을 했지만, 이내 방법을 터득하고는 "맷돌 좋네~ 잘 갈리네~"라며 호탕하게 웃었다. 그러면서 "내가 어떻게 해서든지 한 모 만든다"며 이를 악물었다.


첫 맷돌이 망가지며 새로운 맷돌이 등장했다. 그간 반대로 돌렸던 것을 깨닫자 작업이 훨씬 수월해졌다. 하지만 급 피곤이 몰려온 차승원은 "이제 그만하자. 그만해도 돼"라고 해 웃음을 샀다.


그는 두부가 완성되기도 전에 양념장을 만들었다. 콩물 비주얼을 본 손호준은 "두부 되면 진짜 대박이겠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둘은 콩물을 저으며 정성을 들였다. 콩물이 끓어오르고 넘치기 전에 찬물을 부어줬다. 이를 면보에 넣고 짜서 비지와 콩물을 분리했다.


차승원은 콩물을 나무주걱으로 천천히 저어 간수를 넣었다. 드디어 두부가 뭉쳐 뜨기 시작했고, 순두부의 모습을 보였다. 차승원은 그제야 안도하며 "오만 가지 잡생각이 다 들었다"고 솔직히 말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삼시세끼 어촌편5'


이들은 갓 만든 순두부를 떠서 맛봤다. 손호준은 양념장을 얹어 시식을 하더니 "너무 맛있다"고 미소를 지었다. 차승원도 고생한 보람을 느꼈다. "내가 했지만 잘했다"라더니 제작진에게도 시식을 권유해 웃음을 자아냈다.


나머지는 틀에 모양을 잡고 두부로 만들었다. 차승원은 "그래도 만들었네. 너 없었으면 못 만들었다"며 손호준에게 고마움을 표했다. 두부가 완성되자 차승원은 뿌듯해 하며 조심스럽게 썰었다. 자투리를 맛본 그는 손호준에게도 두부를 조금 먹여줬다. 손호준은 "진짜 우리 자산"이라며 두부를 냉장고에 소중히 넣어뒀다.


방송 말미에는 이광수가 손님으로 등장했다. 그는 차승원, 유해진, 손호준과 모두 다른 루트로 친분이 있다고 했다. 형님들을 위해 삼겹살, 닭까지 공수해 온 이광수가 앞으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tvN '삼시세끼 어촌편5'


Naver TV '삼시세끼 어촌편5'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