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비전, 마라톤과 기부 모두 잡는 온라인 기부런 '2020 월드비전 버추얼 6K' 개최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월드비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월드비전이 아프리카의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한 온라인 기부런인 '2020 월드비전 버추얼 6K'를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2020 월드비전 버추얼 6K'는 코로나19 상황에 맞춰 글로벌 캠페인인 '글로벌 6K 포 워터'를 온라인 버전으로 확장한 기부런 캠페인이다.


월드비전의 '글로벌 6K'는 아프리카 아동들이 물을 얻기 위해 매일 걷는 평균 거리 6km를 행사 참가자들이 걷거나 달리면서 개발도상국 아동들이 깨끗한 물을 위해 겪는 어려움을 경험하고 식수위생 문제의 심각성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기 위한 캠페인으로 지난 2014년부터 세계 곳곳에서 진행해왔다.


월드비전은 2020년 상반기에는 전 세계적으로 확산된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불가피한 상황을 감안해 캠페인 참여자 간의 바이러스 감염 및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월드비전


'2020 월드비전 버추얼 6K' 캠페인을 통해 모금된 기부금은 장기간 가뭄이 지속돼 식수가 부족한 에티오피아 지역에 깨끗한 물을 제공하는 식수위생사업과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 사업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한국월드비전이 주관하고 카카오, 러너스월드와 제리백이 협찬하는 '2020 월드비전 버추얼 6K' 캠페인은 전국 어디서나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자들은 월드비전에서 제공하는 티셔츠와 배번호를 착용하고 각자의 집, 공원 또는 산책로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할 수 있는 공간에서 6km 또는 12km를 걷거나 달리고, 인증 사진을 #월드비전 #6kforwater #버추얼6k 해시태그와 함께 자신의 SNS에 게재하면 된다.


‘2020 월드비전 버추얼(Virtual) 6K’ 캠페인은 선착순 5천명까지 참여할 수 있으며 캠페인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오는 15일까지 월드비전 글로벌 6K 공식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작성과 함께 참가비를 결제하면 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