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5 15℃ 서울
  • 15 15℃ 인천
  • 13 13℃ 춘천
  • 10 10℃ 강릉
  • 15 15℃ 수원
  • 17 17℃ 청주
  • 17 17℃ 대전
  • 13 13℃ 전주
  • 17 17℃ 광주
  • 16 16℃ 대구
  • 15 15℃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10월 둘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오늘만큼은 정직하고 솔직하게"

지금부터 10월 둘째 주(8일~14일) 각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KBS2 '함부로 애틋하게'


[인사이트] 김천 기자 = 죽는 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 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별을 노래하는 마음으로 모든 죽어가는 것을 사랑해야지.


그리고 나한테 주어진 길을 걸어가야겠다.


오늘 밤에도 별이 바람에 스치운다. - 윤동주 서시(序詩)


당신의 인생에 사명처럼 주어진 길은 무엇일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0월 둘째 주(8일~1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당신의 존재에 대한 의미를 찾을 수 있는 한 주가 되기를 바란다.


인사이트KBS2 '함부로 애틋하게'


◆ 물병자리 (1.21 - 2.18) : 정직하게


이번 주는 솔직하고 정직한 태도를 보이는 게 좋다. 당신이 손해보는 일이 있어도 정정당당하게 행동하라. 재물은 다시 얻을 수 있어도, 한번 잃은 신용은 회복할 수 없다. 주위 사람들에게 믿을 만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심어주자.


싱글이라면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된다. 좋아하는 사람과 연을 맺을 수도 있고, 누군가 고백해 올 수도 있다. 커플들은 행복한 한 때를 보낼 수 있다. 오래 사귄 사이라면 어쩌면 결혼에 이를 지도 모른다.


이번 주는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다. 필요하다면 가까운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라. 자칫 혼자서 해결하려다가 문제가 더 커질 수도 있다.


◆ 물고기 자리 (2.19 - 3. 20) : 새로운 시도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는 게 좋다. 다른 사람에 비해 부족한 점이나 실력을 키워보자. 바쁘다고 핑계대지 말고 틈틈이 노력하는 게 좋다. 현실에 안주하다 보면 남들에게 뒤처질 수 있다.


커플들은 변덕을 부리지 말자. 연인과 다툼이 생기거나 데이트 분위기가 싸해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이성을 만나보자. 이번 주에 만나는 사람과는 좋은 관계로 발전할 수 있다.


이번 주는 절약하면서 돈을 아껴야 하는 시기다. 최대한 소비를 줄여서 여유 자금을 마련하자. 여행을 떠나거나 멀리 갈 때에도 준비를 철저히 하자. 준비가 잘 되어야 그만큼 편하게 다녀올 수 있다.


인사이트KBS2 '함부로 애틋하게'


◆ 양자리 (3.21 - 4. 19) : 작은 관심


주변이나 작은 일에 관심을 가져보자. 작은 관심과 발상의 전환이 행운을 가져올 것이다. 생각지도 못한 성과를 거둬서 칭찬을 들을 수도 있다. 소소한 일상에서 즐거움을 찾을 수 있다.


커플들은 적극적으로 장점을 어필해보자. 연인에게 당신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매번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가 싫증을 느낄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그동안의 노력이 결실을 맺을 거다. 오랜 시간 바라만 보던 사람이 반응을 보일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새로운 도전을 해보는 게 좋다. 적극적으로 재물을 늘릴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가만히 있으면 더이상 기대할 게 없다. 미래를 위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보자.


◆ 황소자리 (4.20 - 5. 20) : 주관을 지켜야


주변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자. 모든 것을 당신의 생각대로 밀고 가는 게 좋다. 특히 중요한 결정은 직접 내리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먼저 자신감을 갖는 게 좋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이성 앞에 당당하게 서도록 하자. 커플들은 연인에게 애정을 쏟는 게 좋다. 상대방을 위해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찾아보자.


이번 주는 다른 운에 비해 재물운이 좋다. 돈 문제로 고민하던 이들도 숨통이 트인다. 여유가 된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베푸는 것도 좋다. 다만 가벼운 손재수도 있으니 지갑이나 소지품을 잘 챙기도록 하자.


인사이트KBS2 '함부로 애틋하게'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뭘 이런 걸 다


당신을 위한 특별한 행운이 기다리고 있다. 모든 일들이 마음먹은 대로 풀릴 수도 있다. 당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즐기며 느긋하게 일상을 즐겨보라. 아침에 일어나 당신만의 주문을 외워보는 것도 좋다. 노래를 부르거나 좋아하는 음악을 듣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두 사람만의 오붓한 분위기를 만드는 게 좋다. 장소를 조금 세련된 곳으로 잡는다면 더욱 좋을 것이다. 커플들은 웬만한 일은 웃어 넘기도록 하자. 별 것도 아닌 일로 상대방에게 트집 잡지 말자.


경제적으로는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당신이 노력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도 있다.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무슨 일이든 돈이 될 만한 일들을 시작해보자.


◆ 게자리 (6.22 - 7. 22) : 현실적인 태도


이번 주는 무슨 일이든 계산을 확실히 하는 게 좋다. 다른 사람에게 호의를 베풀었다가 손해를 볼 수도 있다. 특히 책임질 수 없는 일은 벌이지 말자. 감당할 수 없는 일은 깨끗이 거절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잠시 혼자만의 시간을 갖도록 하자. 자주 만난다고 사랑이 깊어지는 것은 아니다. 때로는 조금 떨어져 지내는 것이 관계에 도움이 될 수도 있다. 싱글들도 조용히 지내는 것이 좋다. 미팅이나 소개팅에 나가더라도 너무 기대하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즐거운 일들이 많다. 횡재수도 있으니 기대하지 않은 재물을 얻을 수도 있다. 다만 운만 믿고 일이나 공부를 소홀히 하지는 말자. 아무리 좋은 운도 당신의 노력이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인사이트KBS2 '함부로 애틋하게'


◆ 사자자리 (7. 23 - 8. 22) : 포기하지 마


당신의 노력에 비해 결과가 조금 부족할 수 있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거나 중간에 물러나지 말자. 강한 의지와 추진력으로 밀고 가는 것이 좋다. 지금 물러선다면 다 잡은 고기를 놓칠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가까운 친구나 동료가 도움이 될 것이다. 혹시라도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못 이긴 척 나가보자. 커플들은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는 게 좋다. 격의 없이 지내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금전적으로는 불필요한 소비를 줄여야 한다.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잘 구분하자. 특히 다른 사람과의 돈 거래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자칫 재물도 잃고 사람도 잃을 수 있으니 주의하자.


◆ 처녀자리 (8. 23 - 9. 23) : 만사형통


순풍에 돛을 단 듯이 만사가 순조롭다. 무슨 일을 해도 좋으니 자신감을 갖고 움직이자. 조금 튀는 말이나 행동을 해 보는 것도 좋다. 다만 당신이 잘 나간다고 다른 사람을 얕보거나 무시하지 말자.


싱글이라면 연인보다는 친구가 생길 수 있다. 너무 연인만 찾지 말고 좋은 친구도 찾아보자. 커플들은 연인에게 많이 베푸는 게 좋다. 사랑을 위해서는 때로는 손해를 감수해야 할 수도 있다. 먼저 받으려고 하지 말고, 당신이 먼저 주도록 하자.


이번 주는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어느 정도 마음을 비워야 재물운이 좋아진다.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그만한 투자를 하자. 특히 다른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인사이트KBS2 '함부로 애틋하게'


◆ 천칭자리 (9. 24 - 10. 22) : 기분 전환


이번 주는 기분을 전환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게 좋다. 꼭 해야 할 일만 하고 웬만한 일은 뒤로 미루자. 내키지 않는 사람이나 모임도 피하자.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들을 해보는 것도 좋다. 여유가 있다면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의 모습을 솔직하게 어필해 보자. 이성들에게 좋은 모습만 보이려고 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보여주는 게 좋다. 커플들은 상대방에게 믿음을 심어주도록 하자. 연인이 불안해 하거나 당신을 오해하지 않도록 하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수입을 늘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것이 아니라 당신이 만들어가는 것이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도 바꿀 수 있다.


◆ 전갈자리 (10. 23 - 11. 22) :하루 하루를 소중히


골치 아픈 일들은 잠시 잊고 하루 하루를 즐겨 보자. 오늘 이 시간, 지금 이 순간을 즐기는 게 좋다. 내일의 일은 내일 걱정하자. 괜한 걱정 때문에 소중한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마음만 먹고 하지 못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많은 사람들을 만나보는 게 좋다. 미팅 건수가 있다면 놓치지 말고 나가보자. 커플들은 연인을 잘 살펴보는 게 좋다. 예전과 다른 점은 없는지, 당신을 대하는 태도가 변한 것은 아닌지 살펴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마음을 조금 비우도록 하자. 욕심을 버려야 그만큼 얻는 것도 많을 것이다. 특히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할 때는 신중하게 결정하자. 이것 저것 조건을 잘 따져보는 게 좋다. 마음에 드는 자리가 있다고 덥석 붙들지 말자.


인사이트KBS2 '함부로 애틋하게'


◆ 사수자리 (11. 23 - 12. 24) : 고민 해결


당신을 괴롭히던 일이나 문제가 깨끗이 사라진다. 그만큼 마음도 가볍고 여유를 느낄 수도 있다. 잠시 모든 것을 잊고 푹 쉬는 것도 좋다. 주말이나 휴일을 이용해 나들이라도 떠나보자.


커플이라면 연인보다는 자신의 일에 집중하는 게 좋다. 데이트나 연애도 좋지만 해야 할 일을 우선하자. 싱글은 가까운 곳에 당신의 짝이 있다. 회사나 학교에서 좀더 프로같은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잘하면 가까운 동료나 친구와 연인으로 발전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도 걱정할 것이 없는 한 주가 될 것이다. 어쩌면 주변 사람들이 당신에게 행운을 가져올 수도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당신이 먼저 연락해서 모임을 잡아보는 것도 좋다.


◆ 염소자리(12. 25 - 1. 19) : 앞만 보고


이번 주는 꾸준히 앞만 보고 가는 게 좋다. 다른 일에 한 눈 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당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야 하는 시기다. 어렵고 힘들더라도 중도에 포기하지 말자. 인내는 쓰지만 그 열매는 달콤할 것이다.


커플들은 연인을 잘 다독이고 감싸주도록 하자. 상대방의 아픈 기억이나 상처는 건드리지 말자. 혹시라도 알게 되더라도 그냥 모르는 척 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당신과 같은 별자리의 사람을 찾아보자. 당신과 비슷한 시기에 태어난 사람이 좋은 짝이 될 것이다.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한 주가 된다.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꼼꼼히 따져보고 생활하라. 무리한 지출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대출을 받거나 돈을 빌리는 것도 삼가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