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B하나은행, 고객 위한 '부동산 상식' 책자 전 영업점 배치

인사이트KEB하나은행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KEB하나은행이 부동산 상식에 대해 다룬 안내서를 전 영업점에 배포했다.


12일 오전 KEB하나은행은 부동산 용어와 기본 상식을 위주로 다룬 '부동산 상식 50+1선'을 발간해 전 영업점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앞서 정부에서 발표한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 고객들의 부동산 정보 문의와 상담 요구가 급증했기 때문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하나은행은 책자 발간으로 영업점 직원의 상담 능력 제고와 이를 통한 은행의 부동산 투자자문업 확대를 꾀한다는 입장이다.


책자의 구성은 부동산 기초 상식부터 상담 빈도가 높은 내용까지 총 7가지 주제로 이루어졌다.


해당 주제는 부동산 기초상식 및 용어, 부동산 매매 상식, 부동산 임대차 상식, 수익형 부동산 투자, 부동산 공적 장부, 부동산 공법, 부동산 경매 등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KEB하나은행 관계자는 "최근 부동산 지식과 관련해 손님 및 영업점 직원들의 문의가 크게 증가되는 점을 고려해 영업점 직원들의 부동산 지식 및 관련 상담 역량 제고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KEB하나은행의 부동산자문센터에서는 물론 손님의 부동산 매입 매각 등을 지원할 수 있는 부동산 투자자문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나은행 신입직원, 회삿돈 '13억' 횡령하다 적발KEB하나은행 신입 직원이 회삿돈 13억원을 횡령했다가 자체 감사에 덜미를 붙잡혔다.


KB금융, 4대 은행 중 여성 임원 비율 '독보적'으로 높다KB국민은행의 핵심요직 여성 임원 비율이 4대 은행 중 독보적으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