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6일(금)

크래프톤, PUBG 신작 '블라인드스팟' 얼리액세스 글로벌 출시

게임 개발사 크래프톤이 펍지 스튜디오에서 제작한 신작 'PUBG: 블라인드스팟'의 얼리 액세스를 전 세계적으로 출시했습니다.


블라인드스팟은 5대5 대전을 기반으로 한 탑다운 뷰 PvP 슈팅 게임입니다. 실내 전투 환경에서 빠른 속도의 슈팅 액션을 통해 근접 전투 전술과 전략적 플레이를 직관적으로 표현한 점이 특징입니다. 


사진 제공 = 크래프톤


탑다운 시점임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인 슈팅 조작감과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제공하도록 개발되었습니다.


이번 얼리 액세스는 5일 한국 시각 기준으로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시작되었으며, 무료 플레이 방식으로 제공되어 누구나 즉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엔비디아 지포스나우도 지원하여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개발팀은 이번 얼리 액세스를 통해 정식 출시 이전까지 전 세계 게이머들과 활발한 소통을 진행하며 게임을 개선해 나가는 오픈 개발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한 짧은 주기의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예정입니다.


얼리 액세스와 함께 새로운 콘텐츠도 공개되었습니다. 이전에 공개되지 않았던 신규 수비 전용 캐릭터 '블레이즈'가 추가되어 화염병을 이용한 새로운 수비 전략을 선보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얼리 액세스 시작 일주일 후인 오는 2월 12일에는 경쟁전 시즌 1이 개막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트위치와 치지직에서 각각 20명의 스트리머가 참여하는 크리에이터 대회도 계획되어 있어 다양한 플레이 방식과 게임의 매력을 보여줄 계획입니다.


블라인드스팟은 PUBG IP의 세계관을 확장하는 실험적 스핀오프 작품으로, 기존 PUBG IP와의 연관성을 기반으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합니다. PUBG: 배틀그라운드에서 수십 년이 지난 미래를 배경으로, 블루존 제어 기술이 발전한 '크립트'라는 장치를 중심으로 한 다양한 인물들의 갈등과 협력을 그려냅니다.


장태석 PUBG IP 프랜차이즈 총괄은 "PUBG IP 프랜차이즈는 블라인드스팟을 시작으로, PUBG IP만의 고유한 재미를 전 세계 팬들에게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플랫폼과 장르의 신작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양승명 블라인드스팟 PD는 "보다 많은 게이머들이 블라인드스팟을 경험할 수 있도록 무료 플레이 형태로 서비스된다"며 "이번 얼리 액세스는 게이머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자주 업데이트해 나가는 오픈 개발의 시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PUBG: 블라인드스팟은 스팀 위시리스트 및 팔로우를 통해 향후 업데이트 소식을 확인할 수 있으며, 디스코드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개발 과정과 변경 사항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