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6일(금)

"추위는 막고 퍼포먼스는 높이고" 스키 선수들 위해 노스페이스가 '올림픽 유니폼'에 담은 압도적 기술력

바야흐로 동계 스포츠의 꽃, 동계올림픽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오는 6일(현지 시간) 개막하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설원 위를 화려하게 수놓을 주인공들이 드디어 새 옷을 입었습니다.


(좌) '휘슬러 GTX 스키 재킷 및 팬츠'를 착용한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정대윤 선수, (우) '부베 후디 재킷'을 착용한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이윤승 선수 /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5일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는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을 위해 준비한 고기능성 공식 유니폼을 전격 공개하며 설레는 개막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난 2012년부터 든든한 파트너로서 국가대표팀과 긴 호흡을 맞춰온 노스페이스는 이번에도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슬로프를 누빌 수 있도록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 소속 선수들의 필드 테스트를 거치는 등 공을 들였습니다.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의 공식 유니폼으로 활용될 '휘슬러 GTX 스키 재킷'과 '휘슬러 GTX 스키 팬츠'는 노스페이스의 최상위 테크니컬 라인인 '서밋 시리즈(SUMMIT SERIES)'의 기술력을 집약한 대표 아이템중 하나로 그야말로 기술력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데요. 고강도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서도 최상의 퍼포먼스를 구현할 수 있도록 설계됐습니다.


(좌) '휘슬러 GTX 스키 재킷 및 팬츠'를 착용한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정대윤 선수, (우) '휘슬러 GTX 스키 재킷 및 팬츠'를 착용한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이윤승 선수 /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휘슬러 GTX 스키 재킷'은 고어텍스 소재 특유의 강력한 방수·방풍 기능은 기본, 전면 목 부위에는 레이저 홀을, 겨드랑이에는 지퍼를 적용해 통기성을 한층 강화했습니다. 여기에 탈·부착이 가능한 스노우 스커트를 비롯해 핸드 포켓, 가슴 포켓, 소매 포켓 등 다양한 수납 공간을 더해 고글이나 스키 장갑 등을 분리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사용 편의성까지 세심하게 고려했습니다.


'휘슬러 GTX 스키 팬츠' 역시 고어텍스 소재를 적용했고, 인심(Inseam) 부분에 코듀라 소재를, 인심 상단 부분에는 지퍼를 적용해 내구성 및 통기성을 높였습니다. 재킷과 팬츠 모두 다크 오렌지, 블루, 블랙 등 3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상하의를 같은 색상 또는 다른 색상으로 조합해 다양한 셋업으로 연출할 수 있습니다.


실전 유니폼 못지않게 매력적인 아이템은 바로 훈련용 '부베 후디 재킷'입니다. 가벼우면서도 따뜻한 하이브리드 경량 패딩으로서 활용도가 높은 아이템인데요. 고어텍스 소재의 '휘슬러 GTX 스키 재킷'과 레이어링해 보온성을 한층 높일 수 있으며, 고강도 훈련이나 간절기 아우터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재킷 전반에 적용된 우수한 내구성의 20 데니어 '립스탑 소재'와 겨드랑이 및 사이드 부분의 '스트레치 니트 플리스 소재'를 부위별로 함께 적용했고, 따뜻함을 책임지는 충전재로는 동일 두께 대비 보온성이 뛰어나고, 스트레치성과 내구성까지 우수한 자체개발 인공충전재 '에코로프트(ECOLOFT)'를 적용했습니다. 여기에 겉감에 발수 가공(DWR)까지 더해져 겨울철 아웃도어·스포츠 활동에서 만날 수 있는 추위와 비에도 신체를 따뜻하고 쾌적하게 유지시켜 줌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까지 선사합니다.


'부베 후디 재킷'을 비롯한 노스페이스 스키 컬렉션 착장컷(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정대윤 및 이윤승 선수) / 사진 제공 = 노스페이스


영원아웃도어 성가은 사장은 "노스페이스만의 기술력에 세계 최고의 동계 스포츠 대회에 출전하는 노스페이스 애슬리스팀 소속 선수들의 필드 테스트를 거친 공식 유니폼을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에게 다시 한 번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은 물론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 선수들 모두가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고 각자가 원하는 성과를 모두 이뤄내길 진심으로 응원하겠다"며 따뜻한 격려를 잊지 않았습니다.


한편, 영원아웃도어는 새로운 아웃도어·스포츠 문화 확산 및 발전을 위해 2005년 업계 최초로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TNF Athlete Team)'을 창단해 다양한 종목의 선수들과 탐험가를 지속적으로 발굴 및 후원하고 있습니다.


이번 주 개막하는 2026 밀라노·코르티나 담페초 동계올림픽에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 선수로 출전하는 정대윤, 이윤승, 이승훈 및 김다은 선수(이상 노스페이스 애슬리트팀 소속)를 지원하는 한편, 지난 2012년부터 대한민국 프리스타일 스키 국가대표팀을 장기간 공식 후원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