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2월 04일(수)

"어장관리남 무려 4명"... '솔로지옥5'에서 역대급 출연자로 난리 난 최미나수, 과거 이력도 화제

넷플릭스 연애 리얼리티 '솔로지옥5'에서 최미나수가 프로그램의 화제 중심으로 떠올랐습니다.


지난 주 4화가 공개된 후 최미나수는 여러 남성 출연자들과 동시에 감정선을 형성하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냈습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5'


4화 캠프파이어 진실게임 도중 최미나수는 이성훈, 우성민, 임수빈, 송승일 등 4명의 남성 출연자들에게 관심을 표현해 이목을 끌었는데요.


최미나수는 진실게임 직전 호감도 1위는 이성훈에게 투표한 뒤, "다음 천국도는 성민 씨랑 가고 싶다"며 새로운 이성에게 호감을 드러냈습니다. 또 함께 천국도를 다녀온 임수빈에게도 노골적인 호감과 질투심을 드러냈습니다.


이후 현재 호감가는 이성에 대한 질문에 답을 하기 직전 "도중에 바꿀 수 있나요?"라고 물으며 송승일을 선택했습니다. 


한 자리에서 4명의 이성과의 러브라인을 형성한 최미나수의 이러한 행동에 대해 MC 덱스는 "메기가 필요 없다. 미나수가 메기"라고 평가하며 놀라움을 표현했습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5'


시청자들은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 "이 정도면 어장 관리 레전드", "한 회에 러브라인을 몇 개나 흔드는 거냐"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최미나수는 온라인에서 언급량 1위를 기록하며 프로그램의 화제성을 주도했습니다.


시청자들은 최미나수에게 '최무리수'라는 별명을 붙였습니다. 여러 남성에게 동시에 호감을 표현하며 '무리수'를 둔 듯한 모습을 비꼰 별명입니다. 


최미나수의 행동에 대해서는 '연프' 특성상 이해할 수 있다, 선택의 자유라는 옹호 의견과 타 출연자나 감정선 배려 부족이라는 비판이 동시에 제기되며 갑론을박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솔로지옥5'


동시에 최미나수의 과거 이력이 재조명되며 화제의 인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미나수는 호주에서 태어나 한국, 캐나다, 미국, 중국을 오가며 성장한 글로벌 배경을 가지고 있습니다. 국제학교를 거쳐 미국 일리노이 대학교 어배너-섐페인에서 커뮤니케이션을 전공했습니다.


2021년 최미나수는 미스 경기·인천 진으로 미스코리아 본선에 진출해 '선'에 당선되었습니다. 2022년에는 미스코리아 선 자격으로 '미스 어스'에 출전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대한민국 대표가 세계 4대 메이저 미인대회에서 1위를 차지한 것은 최미나수가 처음이었습니다.


최미나수는 환경 보호를 주제로 한 무대에서 영어 프레젠테이션과 수중 촬영 캠페인을 선보여 주목을 받았습니다.


미스 어스 인스타그램


방송 경험도 풍부합니다. 최미나수는 채널A 예능 '입주쟁탈전: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지략가적인 면모를 보였습니다. 2024년에는 TV조선 드라마에 출연하며 연기 활동도 병행했습니다.


'솔로지옥5'에서 최미나수는 시청자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인물이 되었습니다. 남은 회차에서 최미나수의 선택이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