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2일(목)

"로맨스부터 스릴러까지"... 넷플릭스, 2026 라인업 대공개

글로벌 스트리밍 플랫폼 넷플릭스가 2026년 한 해 동안 선보일 풍성한 콘텐츠 라인업을 공개하며 구독자들에게 한층 업그레이드된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약속했습니다.


넷플릭스는 21일 'Next on Netflix 2026' 행사를 통해 올해 출시될 한국 및 글로벌 작품들을 대거 발표했습니다. 이번 라인업에는 〈이 사랑 통역 되나요?〉, 〈월간남친〉, 〈남편들〉, 〈가능한 사랑〉, 〈원더풀스〉, 〈동궁〉, 〈유재석 캠프〉, 〈스캔들〉,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 등 다양한 한국 콘텐츠와 함께 〈원피스〉 시즌2, 〈브리저튼〉 시즌4, 〈피키 블라인더스: 불멸의 남자〉 등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작품들이 포함되었습니다.


로맨스 장르의 다채로운 매력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시청자들의 설렘을 자극할 로맨스 콘텐츠들을 대거 준비했습니다. 다중언어 통역사와 글로벌 톱스타의 '통역 로맨스'를 그린 〈이 사랑 통역 되나요?〉를 시작으로, 가상 연애 시뮬레이션이라는 참신한 소재의 〈월간남친〉, 동거 생활의 설렘을 담은 〈이런 엿 같은 사랑〉, 재벌 3세의 로맨틱 코미디 〈나를 충전해줘〉 등이 시청자들을 만날 예정입니다.


예능 분야에서도 로맨스 콘텐츠가 강세를 보입니다. 한국 예능 최초로 다섯 번째 시즌을 맞는 〈솔로지옥〉 시즌5와 큰 화제를 모았던 〈모태솔로지만 연애는 하고 싶어〉 시즌2가 시청자들의 로맨스 세포를 깨울 것으로 기대됩니다.


깊은 몰입감을 선사하는 드라마와 영화


넷플릭스


2026년 넷플릭스는 더욱 깊은 감정선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을 작품들을 선보입니다. 영화 부문에서는 세 사람의 삶과 사랑을 그린 〈파반느〉와 이창동 감독이 연출하고 전도연, 설경구, 조인성, 조여정이 출연하는 〈가능한 사랑〉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시리즈 라인업도 강력합니다. 교수의 병적인 집착을 다룬 〈맨 끝줄 소년〉, 조선 시대 발칙한 유혹을 그린 〈스캔들〉, 전래 동화를 모티브로 한 추적 스릴러 〈들쥐〉, 그리고 노희경 작가와 이윤정 감독이 송혜교, 공유와 함께 만든 〈천천히 강렬하게〉 등이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임팩트를 전할 예정입니다.


예능에서는 2년 연속 글로벌 TOP 10 비영어 쇼 1위를 기록한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 시즌3로 돌아옵니다.


짜릿한 카타르시스와 통쾌함


넷플릭스


현실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짜릿하고 통쾌한 콘텐츠들도 대거 준비되었습니다. 정종연 PD가 연출한 〈미스터리 수사단〉 시즌2와 〈데블스 플랜〉 시즌3이 장르 예능의 재미를 선사할 예정입니다.


시리즈 부문에서는 미스터리한 정체를 추적하는 〈레이디 두아〉, 교권보호국의 이야기를 그린 〈참교육〉, 〈사냥개들〉 시즌2, 그리고 의 한준희 감독이 연출한 연쇄살인 추적극 〈로드〉(가제) 등이 시청자들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유쾌한 웃음과 친근한 재미


넷플릭스


일상의 스트레스를 날려줄 코미디 콘텐츠들도 풍성합니다. 전남편과 현남편이 손을 잡는 코미디 액션 영화 〈남편들〉과 부부 케미가 돋보이는 〈크로스 2〉가 편안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예능 분야에서는 나영석 PD와 이서진의 미국 방랑기를 담은 〈이서진의 달라달라〉, 유재석과 이광수, 변우석, 지예은이 함께하는 〈유재석 캠프〉, 뮤지션들의 설산 대장정을 보여줄 〈대체 등산을 왜 하는 건데?〉, 그리고 〈대환장 기안장〉 시즌2 등이 시청자들의 웃음을 책임질 예정입니다.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신선한 시도


넷플릭스


넷플릭스는 예측할 수 없는 상상력과 신선한 설정의 작품들도 선보입니다. 초능력을 얻은 동네 허당들의 이야기 〈원더풀스〉, 넷플릭스 최초 영어덜트 호러 장르물 〈기리고〉, 동궁의 저주를 파헤치는 〈동궁〉, 초고액 아르바이트 이야기 〈꿀알바〉 등이 장르의 경계를 넘나드는 새로운 재미를 예고합니다.


글로벌 기대작들의 대거 출시


전 세계 시청자들이 기다려온 글로벌 콘텐츠들도 2026년 넷플릭스를 통해 만날 수 있습니다.


2026년 1월 1일부터 시작된 한국 독점 중계를 비롯해, 그레타 거윅 감독의 영화 〈나니아〉, 한국 배우 하예린이 출연하는 〈브리저튼〉 시즌4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성난 사람들〉 시즌2에는 장서연, 윤여정, 송강호 등 한국의 대표 배우들이 합류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이와 함께 〈원피스〉 시즌2, 킬리언 머피가 출연하는 〈피키 블라인더스: 불멸의 남자〉, 〈에놀라 홈즈 3〉, 〈아바타: 아앙의 전설〉 시즌2 등 글로벌 기대작들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입니다.


넷플릭스의 이번 라인업은 구독자들에게는 끝없는 즐거움과 발견의 순간을, 국내 창작 생태계에는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통해 새로운 기회를 만들어낼 것으로 전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