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0일(화)

김태리, '폐교 위기' 시골 학교 연극 쌤 됐다... 첫 고정 예능 시작

배우 김태리가 처음으로 고정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새로운 모습을 선보입니다.


20일 tvN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방과후 태리쌤'은 작은 시골 마을의 초등학교에서 진행되는 특별한 방과후 연극 수업을 담은 리얼리티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김태리, 최현욱, 강남이 출연진으로 확정되면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김태리는 데뷔 이후 첫 번째 고정 예능 출연을 통해 새로운 영역에 도전합니다. 


tvN '방과후 태리쌤' 포스터


그동안 로맨스부터 SF, 사극, 국극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하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그가 이번에는 초등학교 연극반 선생님이라는 새로운 역할에 나섭니다. 


실제로 대학교 연극 동아리에서 연기를 시작한 김태리의 연극 교육 도전기가 주목받고 있습니다.


김태리와 함께 연극반을 운영할 보조 선생님으로는 최현욱과 강남이 합류합니다. 


최현욱은 아이들의 작은 목소리까지 세심하게 들어주는 연극반 카운슬러 역할을 맡으며, 특유의 허당스러운 매력으로 웃음을 선사하고 아이들과 자연스러운 케미를 보여줄 예정입니다. 


뛰어난 친화력을 자랑하는 강남도 눈길을 끕니다. 강남은 탁월한 친화력으로 모든 사람들을 편안하게 만들며, 연극반 분위기 메이커로서 활약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태리, 최현욱, 강남 / 매니지먼트mmm, 골드메달리스트, 샌드박스네트워크


선생님 경험이 없는 세 출연자와 초등학생들이 만들어낼 좌충우돌 케미스트리가 프로그램의 핵심 관전 포인트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작진은 "실제로 방과후 활동이 폐교 위기에 놓인 학교들을 되살렸다는 사례에서 아이디어를 얻었습니다"라고 기획 의도를 밝혔습니다. 


이어 "선생님 역할이 처음인 김태리, 최현욱, 강남과 연극반 아이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세상에 하나뿐인 연극반 수업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립니다"라고 전했습니다.


tvN 신규 예능 프로그램 '방과후 태리쌤'은 오는 2월 22일 일요일 오후 7시 40분에 첫 방송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