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0일(화)

17kg 감량하고 결혼한 곽튜브, 다이어트법 공개... 아침 식단은 '이것'

17kg 체중 감량으로 주목받았던 유튜버 곽튜브가 최근 다이어트 재도전 과정에서 선택한 아침 식단이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곽튜브는 유튜브 채널 '린다이어트'를 통해 공개한 일상 브이로그에서 결혼식 이후 3kg 증가한 현재 상황을 솔직하게 보여줬습니다.


영상에서 그는 "다들 아시겠지만 제가 살을 많이 뺐었다"면서 "결혼식이 끝나고 지금 3kg 정도가 쪘다"고 현재 상황을 설명했습니다.


유튜브 '린다이어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로의 복귀를 선언한 곽튜브는 지인과 함께 아침 공복 러닝을 새롭게 시작했습니다. 러닝앱을 통해 운동 기록을 관리하며 체계적인 운동을 이어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특히 눈길을 끈 것은 곽튜브가 선택한 아침 식단인 포케입니다. 


포케는 하와이에서 유래된 전통 음식으로, 익히지 않은 해산물과 신선한 채소를 특별한 소스에 버무려 만드는 요리입니다. 원래는 깍둑썰기한 생선을 채소, 해조류, 곡물과 함께 섭취하는 것이 특징이지만, 각 지역으로 전파되면서 현지 식재료와 취향에 맞게 변화했습니다.


국내에서는 연어, 소고기, 새우 등 다양한 단백질 식재료를 활용한 포케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영양 전문가들은 포케가 다이어트 식단으로 적합하다고 평가하지만, 함께 사용되는 드레싱의 선택이 중요하다고 조언합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 GettyimagesBank


다이어트 중인 경우 칼로리가 높은 시저나 마요네즈 소스 대신 간장, 식초, 올리브오일 등을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곽튜브가 실천하고 있는 공복 러닝 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16년 발표된 27편의 논문을 종합 분석한 메타분석 연구에 따르면, 공복 상태에서 하는 유산소 운동이 식사 후 운동보다 지방산화량이 유의미하게 높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다만 전문가들은 과도한 고강도 러닝이나 장시간 공복 운동은 근육 손실이나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고 경고합니다. 


특히 어지럼증이나 탈진 증상을 경험한 적이 있다면 가벼운 식사 후 운동하는 것이 안전하다고 권고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