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7일(토)

'환연2' 박나언, 美 로스쿨 합격... "비웃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리얼리티 프로그램 '환승연애2'에 출연했던 박나언이 미국 로스쿨 합격 소식을 알렸습니다.


지난 16일 박나언은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설레고 조금은 떨리는 마음으로 소식을 전한다"는 글과 함께 미국 로스쿨 합격 소식을 공개했습니다. 


그는 "지난주 오랫동안 준비하고 꿈꿔왔던 로스쿨에서 장학금 제안과 함께 합격 소식을 들었다"고 발표했습니다.


박나언 인스타그램


박나언은 합격 소식을 들은 순간의 심경을 솔직하게 털어놨습니다. 그는 "결과를 듣는 순간 신나는 마음보다는 그동안 묵묵히 응원해주시고 지켜봐주신 분들께 감사한 마음이 먼저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지금까지 '로스쿨 지망생'이라는 타이틀로 수년을 보내며 마땅한 결과를 보여드리지 못해 마음이 불편했다"고 고백했습니다.


그동안의 어려웠던 과정도 공개했습니다. 박나언은 "마지막 면접에서 떨어지길 반복하고, 실패를 마주할 때마다 무력감을 느끼기도 했다"며 "'누군가 나를 비웃고 있진 않을까?' 하는 불안함에 나 자신을 잃어가는 것 같아 숨고 싶은 순간들도 많았다"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박나언은 포기하지 않은 시간들이 결실을 맺었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걱정하고 불안해하면서도, 포기하지 않았던 시간들이 모여 드디어 로스쿨 합격이라는 결과를 얻게 됐다"고 전했습니다.


박나언은 "현재 미국로스쿨 중 한 곳의 소식을 먼저 받았고, 지원한 다른 학교들의 결과도 기다리는 중이라 입학할 곳이 결정되는대로 공유드리겠다"며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