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4일(수)

"생태계 다시 짠다"... 드림에이지가 '아키텍트' 서버 격차 줄이려고 내놓은 중대 발표

드림에이지가 MMORPG '아키텍트: 랜드 오브 엑자일'의 대규모 서버 이전 작업에 돌입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정우용 대표가 이끄는 드림에이지는 14일 아쿠아트리 개발 게임의 캐릭터 및 클랜 서버 이전을 실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서버 이전 작업은 14일 업데이트 완료 후 본격 시작되며, 일반 서버군과 스트리머 서버군으로 구분해 진행됩니다. 



사진 제공 = 드림에이지


클랜 서버 이전은 오는 15일 23시 59분까지, 개인 서버 이전은 오는 16일 23시 59분까지 각각 다른 일정으로 운영됩니다.


드림에이지는 이번 서버 이전의 목적에 대해 "인터서버 정규 시즌 개막을 앞두고 서버 간 격차를 줄여 게임 생태계의 균형을 되찾고 유저들의 플레이 환경을 향상시키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습니다.


회사 측은 "서버별 인구 차이와 경쟁 불균형을 해소하고, 성장이 정체된 유저들에게 더 많은 선택권을 제공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서버 이전과 동시에 게임 내 편의성 향상 작업도 함께 이뤄집니다. 즉시 제작 기능이 개편되어 부족한 재료나 필요한 재료 수량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변경됩니다. 


기존에 수동으로만 가능했던 '각성' 시스템도 공격, 방어, 보조 순서로 우선순위를 정해 자동 개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지침서 시스템도 대폭 확장됩니다. 최종 단계가 기존 25단계에서 50단계로 늘어나며, 새로운 지침서 단계를 완료하면 캐릭터 성장에 유용한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침서 50단계 전체 미션을 완료하면 5성 진화의 근원, 최상급 카드팩, 4성 하급 장신구 설계도 제작 재료가 지급됩니다.


출시 100일 기념 전야제 출석 이벤트도 마련됩니다. 


오는 1월 28일까지 접속하는 유저들에게는 1일차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5개를 시작으로, 6일차와 13일차에는 1~4성 성좌의 가호 카드팩 10개, 14일차에는 다시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선택 상자 5개가 제공됩니다.


14일 연속 출석 시 '4성 최하급 설계도 파편' 10개가 추가로 지급됩니다.


오는 1월 21일 개막하는 인터 서버 정규 시즌을 앞두고 참여형 이벤트도 준비했습니다. 오는 2월 10일까지 전투 소모품 사용, 마물 처치 등의 주차별 미션을 수행하면 주차마다 다른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1주차에는 상급 코스튬/팬텀웨폰 소환 상자, 2주차에는 강화석 선택 상자 및 거인의 탑 핫타임 충전권, 3주차에는 사냥꾼의 2단계 영약 상자 및 별가루, 4주차에는 3성 파괴/인내/기교의 마공핵 선택 상자가 지급됩니다.


모든 미션 완료 시 주차별 추가 보상도 제공됩니다.


이와 함께 '테서렉트 전투 참여', '클랜 결집' 등 다채로운 콘텐츠도 선보입니다. 테서렉트 전투에 참여하면 1~4성 성좌의 가호 카드팩과 별가루를 받을 수 있으며, 클랜 기부 횟수에 따라 강화석 상자 30개, 25만 골드 등이 차등 지급됩니다.


성장 버프를 제공하는 '모험가의 준비' 이벤트도 이벤트 배너를 통해 함께 진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