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3일(화)

어둠 속, 성형한 가슴 아래 불 비췄더니 '번쩍'... SNS 화제의 영상 뭐길래

가슴 성형 수술을 받은 여성들이 보형물에서 빛이 나는 현상을 촬영한 영상이 소셜미디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지난 8일(현지 시간) 더 선은 콘텐츠 크리에이터 줄리 와이즈가 게시한 영상이 1200만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공개된 영상에 따르면 줄리 와이즈가 어두운 욕실에서 가슴 아래쪽에 전등을 비추자 분홍빛 구체가 환하게 빛나는 모습입니다.


더 선


줄리 와이즈는 "가족들에게 내 새로운 초능력을 보여주고 싶다"는 농담과 함께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이 영상이 화제가 된 후 다수의 여성들이 자신들도 동일한 현상을 경험했다며 유사한 영상을 연이어 올렸습니다.


스텔라 초르치는 "헛소리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해보니 깜짝 놀랐다"며 "보형물 전체가 다 보이고 심지어 브랜드 로고까지 보이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스텔라 초르치의 영상 역시 200만 조회수에 근접했습니다.


성형외과 전문의들은 이러한 현상을 '투광 현상'이라고 명명했습니다. 영국 미용성형외과학회 회장인 노라 누젠트 박사는 "피부가 얇고 늘어났거나 아래에 액체가 있을 때 강한 빛을 비추면 나타날 수 있는 현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의료진은 이 현상이 특정 조건에서 더욱 선명하게 나타난다고 밝혔습니다. 마른 체형의 사람이 비교적 큰 보형물을 삽입했을 때 더 잘 관찰된다는 것입니다.


전문가들은 이 현상에 대해 우려할 필요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성형외과 의사인 조시포비치 박사는 "보형물에 결함이 생긴 것이 아니며, 단순한 물리 현상일 뿐 이상한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