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3일(화)

'피식대학' 김민수, 00년생 '아기맹수' 셰프에 플러팅 논란... 비난 이어지자 결국 사과

코미디언 김민수가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에서 부적절한 발언으로 논란에 휩싸였습니다.


지난 12일 공개된 '피식대학' 영상에는 넷플릭스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1' 우승자인 나폴리 맛피아가 게스트로 출연했습니다.


방송 중 김민수는 나폴리 맛피아에게 '흑백요리사2'에 출연한 흑수저 아기맹수 김시현 셰프를 아는지 질문했습니다.


나폴리 맛피아는 "알긴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모른다"고 조심스럽게 답변했습니다.


피식대학 유튜브


김민수가 "번호를 아냐"라고 재차 묻자, 주변 코미디언들은 "9살 차이다"라며 만류했고, 나폴리 맛피아도 "아기맹수는 2000년생이다"라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김민수는 멈추지 않고 "아기맹수, 난 큰 맹수다. 그래서 난 너를 좋아하고 언제 한번 우리 같이 데이트했으면 좋겠다. 너한테 데이트 신청하고 싶다"라고 발언했습니다.


이 영상을 본 시청자들은 강한 불쾌감을 표현했습니다. 누리꾼들은 "이건 웃음이 아니라 무례다", "게스트가 불편해 보인다", "그만하라는 신호를 여러 번 줬는데도 멈추질 않는 거냐", "셰프인데 어린 여성으로 보고, 이런 말들은 언제 멈추냐" 등의 비판을 쏟아냈습니다.


(좌) 김민수 / 뉴스1, (우) 아기맹수 김시현 인스타그램


논란이 확산되자 '피식대학' 측은 해당 영상 댓글을 통해 공식 사과문을 게재했습니다. 제작진은 "본 콘텐츠에 출연하지 않은 셰프님 관련 언급으로 불편함을 끼친 점 사과드린다. 곧바로 해당 구간 삭제 조치를 진행하려 했으나, 현재 시스템상 이유로 처리가 지연되고 있다. 최대한 빠르게 조치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피식대학은 과거에도 경북 영양군 비하 논란, 아이브 장원영 관련 성희롱성 발언 등으로 뭇매를 맞은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