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2일(월)

정건주, '미우새' 합류에 母 돌직구 고백... "감사한데 네가 그 급(?)이 될까?"

배우 정건주가 SBS 예능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새 멤버로 합류하면서 그의 어머니가 출연을 앞둔 솔직한 심정을 털어놓았습니다.


지난 11일 방송된 '미운 우리 새끼'에는 정건주가 새로운 멤버로 등장했습니다. 스튜디오에는 정건주의 어머니 문남미씨가 함께 출연해 아들의 프로그램 합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신동엽은 "제작진이 워낙 떠오르는 대세인 정건주를 섭외했다"며 "흔쾌히 출연한다고 해서 좋아했는데 정작 어머니께서는 '우리 건주가 어디가 미우새야' 그러셨다고 한다"고 전했습니다.


정건주의 어머니는 "너무 감사한 일이다. 그런데 '건주야, 네가 그 급이 될까?'라고 했다"며 솔직한 심정을 드러냈습니다. 그는 "대스타들만 나오시는 것 같은데 아직은 빠르지 않을까 그런 생각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신동엽은 정건주의 SNS 팔로워 수 130만명을 언급하며 "대세"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저희가 될 만한 사람들 일찍 데려다가 잘되면 계속 들러붙는 특기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SBS '미운 우리 새끼'


방송에서 정건주는 수영장에서 삼각 수영복을 착용하고 등장해 수준급 수영 실력을 보여줬습니다. 이후 그는 현재 거주하고 있는 집에서의 일상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정건주는 2017년 밴드 '데이식스(DAY6)' 뮤직비디오 '좋아합니다'로 연예계에 데뷔했습니다. 이후 웹드라마 '이런 꽃 같은 엔딩'(2018), 드라마 '어쩌다 발견한 하루'(2019), '오 마이 베이비'(2020), '월간 집'(2021), '꽃선비 열애사'(2023), 영화 '리바운드'(2023)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