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0일(토)

삼성증권, 초고액자산가 관리 노하우 집대성한 '헤리티지솔루션 2026' 발간

삼성증권이 초부유층을 위한 전문 자산관리 가이드북 '헤리티지솔루션 2026'을 한정 발간했습니다.


8일 삼성증권에 따르면 이 책자는 2,000권 한정판으로 제작되어 세무 및 부동산 컨설팅의 핵심 노하우를 집약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최근 독서가 트렌디한 문화로 자리잡은 '텍스트힙' 트렌드를 반영해 이번 책자를 제작했다고 밝혔습니다.


사진 제공 = 삼성증권


단순한 정보 제공을 넘어 초부유층 고객의 서재에 어울리는 고급스러운 북패키지로 완성했으며, 총 3권으로 구성된 세트에는 각각 한정판 넘버링을 부여해 소장가치를 극대화했습니다.


해당 도서는 삼성증권의 엄선된 초부유층 고객들에게 담당 PB가 직접 전달할 예정입니다.


'헤리티지솔루션 2026'은 자산가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핵심 영역인 금융세무, 상속증여, 부동산 3개 분야의 최적 솔루션을 담았습니다.


금융세무 편에서는 고액 금융소득자를 위한 과세 체계와 금융상품을 활용한 절세 방안을 상세히 설명합니다. 특히 주식 투자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례별 절세전략을 체계적으로 정리해 실제 투자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실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상속증여 편은 부동산 및 금융 자산가별 맞춤형 사례를 통해 실제 고민과 해결책을 입체적으로 제시했습니다. 특히 원활한 부의 대물림을 위한 핵심 수단으로 주목받는 '유언대용신탁' 활용법을 수록해 차별화된 승계 전략을 제안합니다.


부동산 편에서는 2026년 분양 및 입주 예정 단지 분석과 재건축·재개발 사업 절차를 다뤘습니다.


여기에 자산가들을 위한 부동산 신탁 활용 방안을 추가해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에서의 자산 방어 전략을 제시합니다.


삼성증권 채널솔루션실 양완모 부사장은 "고객의 자산이 가족과 세대를 이어가는 소중한 유산이 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헤리티지솔루션본부'를 신설했다"며 "이번 책자가 고객들의 소중한 자산을 다음 세대까지 안전하게 지키는 든든한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삼성증권은 오는 1월 13일 오후 2시 서초 삼성금융캠퍼스에서 "헤리티지솔루션 2026" 발간 기념 고객세미나를 개최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2026년 자산시장 전망 및 투자전략, 부동산시장 대응전략, 증여상속 절세전략을 주제로 진행되며, 참석 고객 전원에게 "헤리티지솔루션 2026" 책자가 제공됩니다.


세미나 참석을 원하는 고객은 담당 PB를 통해 사전 예약해야 합니다.


삼성증권은 2010년 업계 최초로 초고액자산가 전담 브랜드 'SNI'를 론칭한 이후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 말 기준 자산 30억 원 이상 고객 5,798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1,000억 원 이상 가문을 관리하는 패밀리오피스 비즈니스에서도 150가문에 자산 43조 원을 돌파하며 시장 지배력을 공고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