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0일(토)

"인생 안 풀리면 보험사기?"... 박은영 셰프, 권성준 언급된 '조작톡' 해명

박은영 셰프가 온라인상에서 확산된 가짜 단체 대화방 캡처에 대해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


지난 7일 박은영 셰프는 자신의 개인 계정을 통해 "이거 저 아니에요. 제 프사 저거 아닌데ㅠㅠ 인스타그램에서 가져온 사진을 붙여서 만드셨군요?"라는 글과 함께 문제가 된 대화방 캡처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오합지졸3'이라는 이름의 단체 대화방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인스타그램


해당 대화방에서 '은영이'로 표시된 인물은 "나 일단 개업해 보고 인생 제대로 안 풀리면 권성준이랑 같이 보험사기단 하려고"라는 메시지를 보냈고, 상대방은 "야 나도 껴줘"라고 응답하는 내용이었습니다.


이 대화방은 한 누리꾼이 제작한 가짜 대화방으로 밝혀졌습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박은영, 윤남노, 권성준 세 셰프가 막내 라인으로 보여주는 유쾌한 케미스트리가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서 만들어진 편집물로 추정됩니다.


이번 사건을 접한 누리꾼은 다양한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들은 "팬이 가짜뉴스 만드는 게 덕질이냐", "가짜인 걸 누가 봐도 알 수 있게 해야 하는 거 아니냐", "재미로 했다지만 논란 생길 만한 건 조심했으면", "실제 인물로 저런 거 좀 그만 만들었으면 좋겠다" 등 우려의 목소리를 내놓았습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한편 박은영, 윤남노, 권성준은 지난해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 출연하며 대중들에게 널리 알려진 바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