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10일(토)

스킨1004,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3관왕 쾌거... 저자극·선케어 1위 석권

크레이버코퍼레이션이 전개하는 원료주의 스킨케어 브랜드 스킨1004(스킨천사)가 '2026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저자극 스킨케어, 선케어, 최고경영자 부문에서 수상하며 3관왕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올해로 24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은 올 한 해를 이끌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브랜드 어워드입니다.


소비자 만족도 설문과 전문가 평가를 기반으로 부문별 1위 브랜드를 선정해 공신력 높은 평가 지표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사진 제공 = 스킨1004


스킨1004는 저자극 스킨케어 부문에서 7년 연속 1위, 선케어 부문 3년 연속 1위에 더해 최고경영자상까지 수상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입증했습니다. 특히 '태초의 자연, 그 순수함을 그대로 피부에 전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한 저자극, 클린 포뮬러 원칙이 수상에 주효했다는 평가입니다.


대표 원료인 '센텔라아시아티카'를 기반으로 자연 그대로의 진정 효과를 구현했으며, 모든 제품은 피부 자극 테스트를 통해 안전성을 검증했습니다.


선케어 부문 수상 제품인 글로벌 베스트셀러 '마다가스카르 센텔라 히알루-시카 워터핏 선 세럼'은 SPF50+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합니다.


독자 개발 성분 '히알루-시카' 포뮬러를 함유해 건조하고 예민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수분을 공급하며, 세럼처럼 촉촉한 사용감을 제공합니다.


아마존 등 글로벌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월간 판매 1위를 기록했으며, 올리브영과 전국 코스트코 매장 입점을 통해 국내외에서 제품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최고경영자 부문을 수상한 곽인승 크레이버 CBO 겸 스킨1004 브랜드 부문 대표는 스킨1004 리브랜딩, 신규 카테고리 확장, 마케팅 전개 등을 직접 주도하며 브랜드의 고속 성장을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2019년부터 해외향 사업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스킨케어 브랜드로 도약하는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그 결과 스킨1004는 북미, 동남아시아, 일본 등 주요 지역에서 K뷰티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에는 신흥 국가 공략을 통해 시장 포트폴리오 다변화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곽인승 크레이버 CBO 겸 스킨1004 브랜드 부문 대표는 "이번 3관왕 수상은 스킨1004의 제품력과 브랜드 철학이 소비자들로부터 인정받은 유의미한 성과"라며 "앞으로도 센텔라를 비롯한 원료의 본질에 집중하는 동시에 과학적 접근을 더해 차별화된 K뷰티 가치를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